[일요신문]`퀴어영화 나비: 어른들의 일`이 독립영화 전문플랫폼인 인디플러그 2015년 한국영화 결산 베스트에 선정됐다.
한해 동안 인디플러그에서 서비스 된 영화중 월별로 가장 인기 있었던 작품을 선정했으며 한공주, 소셜포비아, 한여름의 판타지아 등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독립영화들이 포함됐다.
99필름 관계자는 “퀴어영화 나비: 어른들의 일을 제작하기 까지 많은 분들이 오랜 시간 고생했다”면서 “다행스럽게도 올해 9월 온라인 개봉을 시작 한 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게 돼 다행”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퀴어영화 나비: 어른들의 일`은 지난 7월 극장에서 단관개봉했으나 퀴어라는 장르적인 특성으로 인해 많은 상영관을 잡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온라인 서비스 후 네이버영화 다운로드 주간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설움을 씻어냈다.
`퀴어영화 나비: 어른들의 일`은 호스트바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세상에 물들어가는 주인공 철수에 대한 이야기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강력한 미장센과 유머감각이 인상적이었다.” “퀴어영화지만 일반인도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본편도 좋았지만 감독판이 진리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퀴어영화 나비: 어른들의 일`은 최근 무삭제 감독판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본편보다 10분 이상 늘어난 러닝타임에 부가영상과 감독판 코멘터리가 삽입된 퀴어영화 나비 감독판은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TV, 온라인(네이버영화, 인디플러그, 곰TV, Yes24 외), 모바일(T스토어, hoppin)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