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6일 전남대, ‘지역, 연대 그리고 사회적경제’ 주제로 정책토론
이번 행사에는 전국사회적경제협의체, 행정, 의회, 지원조직, 연구자 등 200여 명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이 모여 ‘지역, 연대 그리고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지역, 연대 그리고 사회적경제’는 사회적경제가 그동안 지역사회에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지역을 혁신하고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경제, 사회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공감대 아래 설정된 주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10년간 사회적경제 정책 성과와 문제점을 살펴보고 지역 간 연대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질적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발전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첫째 날은 전국의 사회적경제협의체와 사회적경제기업가, 연구자들의 분야별 토론, 종합토론 및 네트워킹 등 지역 간 연대의 장이 마련된다.
둘째 날은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방향에 대한 간담회와 ‘지역중심 사회적경제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의 결과를 담아 ‘사회적경제선언 In 광주’를 발표하며, 셋째 날 광주지역 사회적경제 현장탐방으로 전체 일정을 마무리한다.
임찬혁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는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국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이 함께 하는 만큼 지역 간 연대를 통해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
-
한전 전주이설 항의민원 거짓답변·강압적 대응 파문
온라인 기사 ( 2021.10.18 22:06 )
-
백신패스 시행 후 목포 코로나 신규 확진자 중 돌파감염 65.7%…백신패스 한계 드러내
온라인 기사 ( 2022.01.12 23:45 )
-
임실군 비료생산업 등록·관리부실…환경오염 원인 제공
온라인 기사 ( 2022.01.20 1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