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KGB물류그룹 본사에서 열린 인증수여식에서 박해돈 KGB물류그룹 회장(왼쪽), 염희남 한국표준협회 본부장(가운데), 유미숙 예스2424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KGB물류그룹(회장 박해돈)에 제1호 이사 서비스(KS S 2008) KS인증을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표준협회에 따르면 이사 서비스 KS인증은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지난 2018년 택배, 시장 및 여론조사, 컨벤션 서비스와 함께 신규 KS인증품목으로 지정됐다. 지난 5월 29일 KGB물류그룹(케이지비(주), 예스2424(주))에서 최초로 KS인증을 취득했다.
KGB물류그룹은 1983년 상호 ‘이사공사’로 이사 시장에 진출했으며 ▲1986년 국내 최초 포장이사 서비스 도입 ▲1999년 국내 업계 최초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1996년 이래 KGB, yes2404, yes2424 브랜드 등 포장이사 브랜드화를 통해 대한민국 이사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서비스 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다.
KGB물류그룹은 이사 서비스 매뉴얼 구축, 기업부설 KGB물류연구소 설립, 자체상설 교육장 설립과 서비스 품질교육을 통해 포장이사에 대한 남다른 품질경영을 추진해왔다. KS인증 취득을 위해 산업표준화법령에서 정하는 품질관리담당자를 양성하고 사내 매뉴얼을 한국산업표준(KS)에 부합시켰다. 서비스 운영체제, 인적자원관리, 고객만족도 관리 등 총 28개 항목에 대해 심사를 받았다.
한국표준협회 염희남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KGB물류그룹의 KS인증 취득을 계기로 이사 서비스 산업에 품질경영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신뢰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는 7월까지 이사 서비스 분야 KS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기업은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 KS인증센터에 신청 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