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활금융플랫폼 IM샵 건강 서비스 제공
- IM샵 어플 통해 대사증후군 생체나이 확인… 다음달 IM샵 어플 정식 출시
사진 왼쪽부터 황병욱 본부장, 김강형 대표(사진=대구은행 제공)
[대구=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1일 본점에서 바이오테크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건강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대구은행은 흩어진 은행 앱 통합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은행에 따르면 다음달 ‘IM뱅크’ 앱과 함께 종합 모바일 플랫폼인 ‘IM샵’ 어플을 선보일 계획으로, IM샵은 가맹점과 연계한 지급 결제 서비스, 계열사 금융상품 제공 등의 금융 쇼핑몰 형태로 선보인다.
이로써 규격화된 금융 서비스만 제공하던 은행앱에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추가되며, 이번 메디에이지와의 협약으로 은행 어플에서 건강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게됐다.
IM샵 어플에 접속해 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건강관리공단에서 검진받은 결과를 바탕으로 생체나이가 제공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대사증후군 판정, 관리 가이드, 맞춤 운동 및 영양 처방 등을 무료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인 것.
협약에 따라 메디에이지는 생체나이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며, DGB ‘IM샵’ 이용고객은 개인 건강검진결과를 토대로 생체나이를 무료로 측정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 제공받게 된다.
은행 관계자는 “이번 IM샵 서비스로 금융 자산만큼 중요한 건강 자산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게 됐다”라며, “대구은행은 ‘대경권 의료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사업’에 대구·경북과 함께 참여하는 등 금융과 건강 분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업 모델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달 오픈 예정인 ‘IM샵’은 생체나이 확인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항공 마일리지 조회, 병원예약 기능 등 실제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한다.
# 대구은행, ‘2019년 2학기 등록금 이벤트’ 실시
- 대학 등록금 납부 고객 추첨 여행 경비 및 대구FC입장권 증정
(사진=대구은행 제공)
대구은행이 오는 31일까지 대구은행에 등록금 납부 후 이벤트에 응모 완료한 고객을 대상, 여행경비, 대구FC홈경기 입장권 등을 증정하는 ‘2019년 2학기 등록금 이벤트’를 펼친다.
이 이벤트는 19세 이하 영유아, 청소년 고객의 상품 가입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대구은행의 Young&Kids 고객 대상 관련 마케팅의 일환 중 하나이다. 대학생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대구은행으로 등록금 납부 후 ‘여행테마’와 ‘계획’을 작성해 dgb970@dgbfn.com으로 응모한 후, 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개별 응모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여행경비 최대 200만원(5명) 및 2019년 대구FC홈경기 입장권(선착순 200명)을 증정한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