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독자투고란은 지역발전의 작은 보탬이 되고자 독자여러분들의 투고 및 제언을 받는 코너입니다.
채택된 원고는 인터넷뉴스 지면으로 소개 및 기재될 수도 있습니다.
네티즌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

리틀송 2015-10-15 조회수 1237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 <와플학당>
 
◆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교회 안 리모델링, 전문가 초청강좌 “발상을 리모델링하다.”
 
◆ M.net <트로트엑스>(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TOP3 구자억목사의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뽕짝 발상법’ 강의
 
◆ 10월 22일(목) 오후 7시 서울극동방송지하1층 Joe’ Table (마포구 상수동 소재)
 

(사)WAFL(대표 김요한)과 (주)리틀송 (대표 박종오)이 지난 4월 새로운 문화사역의 비전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맺어 와플학당을 창설했다. 와플학당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은 다음세대의 한국교회를 책임질, 신학생, 사역자, 교회 리더에게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현시대에 한국 교회가 지향해야 할 모델을 찾아 실질적인 표준과 기준을 제공한다.

지난 7월 와플학당 제1교시 <불법을 리모델링하다> 손승우교수(단국대)와 박종오대표(리틀송)의 강의를 시작으로 8월에는 제 2교시 이철환 작가의 <관계를 리모델링하다> 강의 진행. 교회 안 리모델링 시리즈로 기독교계 언론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지는 제 3교시 <발상을 리모델링하다>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뽕짝발상법>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2일(목) 저녁 7시 서울극동방송 지하1층 Joe’ Table 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의를 맡은 구자억 목사는 지난 2014년 음악전문 채널 M.net ‘트로트를 부활시킬 자 누구인가’라는 슬로건으로 연 트로트오디션 프로그램에서 Top3 자리를 당당히 차지했다. 그는 목사임을 밝히며 “아따 참말이여 믿을 수가 없것는디, 하나님이 날 대신해서 대신 죽어주셨다고~” 복음 적인 가사로 트로트찬양을 세상에 안겨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후에도 출이닝과 각설이 옷을 입고 꾸준히 소외된 지역을 찾아다니며 하나님의 뽕짝가수로 활동 중이다. 많은 비난과 질타에도 꿋꿋이 이 사역을 감당하는 구자억 목사에게 신선한 발상 전환의 진수를 전해 듣는다.
 
크리스천 리더 임에도 불구하고 획일화된 사역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 좀 더 획기적인 사역을 위해 헌신하고 싶은 교육지도자 들이 함께 사역 개선의 합의점을 찾고, 또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독교적 발상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함께 토론해 본다.
 
한편, 와플학당은 매월 새로운 주제와 강사로 개최되며 인터넷 방송으로도 송출될 예정이며 (재)극동방송과 ㈜나린미디어에서 후원하고 있다.
 
(사)WAFL(Awakening Flow)은 '성경적 세계관‘과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독교 문화 법인이다. 거리공연 프로젝트인 <발가락(發街樂-피어나는 거리의 즐거움)콘서트>와 ‘QT 문화예술매거진’ <WAFL Touch>를 발간. 각종 강좌, 출판 등 활발한 사역을 하고 있으며 (주)리틀송은 I.T.솔루션, 기독교컨텐츠 개발 및 뮤직비지니스 등 다양한 방면에 활동 중인 문화 콘텐츠 제작/유통 회사이다.
 
<와플학당>의 참가비는 5천원(커피, 소정의 선물 증정)이며 선착순 현장 접수 가능하다. 문의는 와플 홈페이지(www.iwafl.com)에서 또는 02-3144-9114.
 
 
 
▶ 진행개요

1) 대상 : 각 교회, 선교단체 리더 및 신학생, 목회자 등
2) 일시 : 2015년 10월 22일(목) 19:00 ~ 21:00
3) 장소 : 서울 극동방송 지하1층 Joe’ Table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56)
4) 강사 : 구자억 목사
5) 주제 :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뽕짝발상법”
6) 신청 & 참가비 : 현장 접수 5천원 (커피와 소정의 선물 증정)
7) 주최 : 와플학당 (주)리틀송, (사)WAFL
8) 후원 : (재)극동방송 ㈜ 나린미디어
9) 문의 : 와플 홈페이지 (www.iwafl.com), 전화문의 (T. 02-3144-9114)
 
 
 

sns 연동하기

네티즌 의견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