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독자투고란은 지역발전의 작은 보탬이 되고자 독자여러분들의 투고 및 제언을 받는 코너입니다.
채택된 원고는 인터넷뉴스 지면으로 소개 및 기재될 수도 있습니다.
네티즌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

리틀송 2015-11-20 조회수 776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 <와플학당>
 
◆ 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교회 안 리모델링, 전문가 초청강좌 “상담을 리모델링하다.”
 
◆ 유스코스타 강사, <야매상담>, <힐링멘토>,<성경태교동화>의 저자 아동청소년 문학가오선화작가의 ‘야매상담이야기’ 강의
 
◆ 12월 1일(화) 오후 7시 리틀파운드홀 (광진구 구의동 소재)
 

(사)와플과 (주)리틀송이 만났다.
(사)WAFL(대표 김요한)과 (주)리틀송 (대표 박종오)이 지난 4월 새로운 문화사역의 비전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맺어 와플학당을 창설했다. 와플학당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당장 필요한 강의]은 다음세대의 한국교회를 책임질, 신학생, 사역자, 교회 리더에게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현시대에 한국 교회가 지향해야 할 모델을 찾아 실질적인 표준과 기준을 제공한다.

드루와~ 이렇게 핫한 강의는 처음이지?
지난 7월 와플학당은 교회 안 리 모델링이라는 주제에 걸 맞는 강사를 섭외. 와플학당 제1교시 <불법을 리모델링하다> 손승우교수(단국대)와 박종오대표(리틀송)의 강의로 문을 열었다. 교회 안 불법이라는 아이러니한 주제에 많은 취재진과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8월에는 제 2교시 ‘연탄길’의 저자 이철환 작가의 <관계를 리모델링하다> 강의를 진행. 정해진 시간에 끝나지 못할 만큼 뜨거운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지난 10월 제 3교시<발상을 리모델링하다>에서는 트로트CCM의 선구주자 구자억목사의 남다른 발상법과 현시대의 문화사역을 꼬집는 시원한 냉수 한 사발 같은 강의가 펼쳐졌다. 이처럼 <와플학당>은 교회 안 리모델링 시리즈로 기독교계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야매상담 오선화 작가 (작가는 야매아님)
이어지는 제 4교시 <상담을 리모델링하다>는 ‘야매상담 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1일(화) 저녁 7시 복합문화공간 리틀파운드홀 (광진구 구의동 소재)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의를 맡은 오선화 작가는 추계에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였고, 총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성품태교지도사 과정을 수료했다. 책을 기획하고 집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문학가로 활동 중이다. 청소년들에게 '써나쌤'으로 불리며 그녀만의 감성 멘토링을 제시하는 상담과 강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여러 청소년 집회를 통해 사역하고 있으며, 유스 코스타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헬로 베이비 태교학교 팀장을 맡고 있으며, 태교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야매상담>, <엄마의 포옹기도>, <청소년 쉬키루들에게>, <힐링멘토>, <성경태교동화> 등이 있다.
 
‘멘토링’과 ‘상담’이라는 표현이 제일 무분별하게 사용되어지는 교회 안에서 어떻게 더 진정성있는 상담과 치유를 이어갈 것 인가. 특히 아동청소년 사역자에게 꼭 필요한 상담의 팁과 노하우를 전수. 그녀가 겪었던 실제로 있었던 상담이야기들을 토대로 교회 안 상담에 대해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토론해 본다.
 
<와플학당>의 참가비는 무료(커피, 소정의 선물 증정)이며 선착순 입장이다. 주차장소가 협소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문의는 와플학당 홈페이지(www.wahak.com)에서 또는 02-3144-9114.
 
와플학당
한편, 와플학당은 매월 새로운 주제와 강사로 개최되며 인터넷 방송으로도 송출될 예정이며 (재)극동방송과 ㈜나린미디어에서 후원하고 있다.
 
(사)WAFL(Awakening Flow)은 '성경적 세계관‘과 ‘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독교 문화 법인이다. 거리공연 프로젝트인 <발가락(發街樂-피어나는 거리의 즐거움)콘서트>와 ‘QT 문화예술매거진’ <WAFL Touch>를 발간. 각종 강좌, 출판 등 활발한 사역을 하고 있으며 (주)리틀송은 I.T.솔루션, 기독교컨텐츠 개발 및 뮤직비지니스 등 다양한 방면에 활동 중인 문화 콘텐츠 제작/유통 회사이다.
 
 
 

▶ 진행개요
1) 대상 : 각 교회, 선교단체 리더 및 신학생, 목회자 등
2) 일시 : 2015년 12월 1일(화) 19:00 ~ 21:00
3) 장소 : 복합문화 공간 [리틀파운드홀] (광진구 구의동 소재)
4) 강사 : 오선화 작가
5) 주제 : “야매상담 이야기”
6) 신청 & 참가비 : 무료, 선착순 현장 접수(커피와 소정의 선물 증정)
7) 주최 : 와플학당 (주)리틀송, (사)WAFL
8) 후원 : (재)극동방송 ㈜ 나린미디어
9) 문의 : 홈페이지 (www.wahak.com), 전화문의 (T. 02-3144-9114)
 


 

sns 연동하기

네티즌 의견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