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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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신 셀러 잡아라’ 공세 고삐 C-커머스, 맞불 놓는 K-커머스
[일요신문]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업체)와 K-커머스(국내 이커머스 업체)의 ‘셀러(판매자)’ 쟁탈전이 거세질 전망이다. C-커머스는 물론 K-커머스 업체들은 중국 현지 셀러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국내에서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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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수시인사’가 불어넣은 긴장감…이커머스 분위기 반전 가능할까
[일요신문] ‘성과’와 ‘쇄신’을 내세우며 조직 내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SSG닷컴 수익성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세계그룹은 지난 몇 년간 이커머스 시장에 공을 들여왔지만 수익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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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와 손잡고 어디에 터 잡나…알리익스프레스 광폭 행보에 물류업계 들썩
[일요신문] 알리익스프레스(알리)가 최근 국내 물류 제휴사 선정과 관련해 경쟁입찰을 진행하고 있어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알리는 올해 중으로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국내 공략에 고삐를 죄겠다는 계획이다. 물류센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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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택배업계 판 흔드나…알리 ‘물류사 경쟁입찰’이 미칠 영향력
[일요신문] 중국 온라인쇼핑 플랫폼‘알리익스프레스(알리)’가 한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면서 국내 유통업계는 물론 배송업계까지 파동이 감지된다.최근 알리의 모기업 알리바바는 우리 산업통상자원부에 향후3년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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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테무 공습에 정부 칼 빼드나…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화 등 추진
[일요신문] 최근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이 급증하면서 가품, 위해식품 논란도 함께 증가하자 정부가 대응에 나섰다.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한국대표가 지난해 12월 6일 오전 서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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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는 ‘뽑기’라고? 나 빼고 다 쓴다는 알리·테무의 ‘함정’
[일요신문] 알리익스프레스(알리)·테무·쉬인 등 중국 직구 쇼핑플랫폼, 이른바 ‘C-커머스’가 빠른 속도로 국내 시장을 장악하는 가운데 각종 부작용과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값싼 공산품을 핵심 상품으로 내세운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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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에 칼 빼든 공정위, 알리에 이어 테무와 쉬인도 조사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가 알리익스프레스에 이어 테무와 쉬인 등에 대해서도 소비자 피해 관련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중국 직구 쇼핑플랫폼, 이른바 C-커머스의 무차별 공세에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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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만추’ 힘든 사회…우리가 AI와 사랑에 빠지는 이유
[일요신문] “나는 다른 누구도, 당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사랑해 본 적이 없어.”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영화 ‘그녀(Her)’에서 주인공 테오도르는 사만다에게 이렇게 고백한다. 아내와 별거한 채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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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 공습 경보…알리, 11번가 인수전 참여할까
[일요신문] SK스퀘어는 지난해 말 11번가 매각을 진행했지만 좌초됐다. SK스퀘어는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려고 했지만 인수자 측인 싱가포르 큐텐은 1조 원 이상은 어렵다고 맞섰다. 결국 11번가는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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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가리고 아웅? 검색만 막아놨네…알리 ‘가품 논란’ 여전한 까닭
[일요신문] “알리익스프레스는 지적재산권 침해를 막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한국대표가 지난해 12월 6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지적재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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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가게’ 명성 로그인 이어질까? 다이소 이커머스 공략 앞과 뒤
[일요신문] 국내 대표 균일가 생활용품 기업 아성다이소가 이커머스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다이소는 이커머스 공략을 위해 대대적인 투자를 예고하고 있다. 하지만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기에는 넘어야 할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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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릿고개 겪는 데 알리 등장까지…이커머스 업계 칼바람 부는 속사정
[일요신문] 이커머스 업계에 칼바람이 불고 있다. 올해 초 위메프가 희망퇴직을 실시한 데 이어 11번가도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8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은 만 35세 이상 5년 차 이상 직원으로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