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2025 전략’ 공개…“2025년 전동차 제조 ‘빅3’ 도약 목표”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이 4일 중장기 혁신 계획인 ‘2025 전략’을 공개했다.
2025 전략의 주요 내용은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 2대 사업 구조로 전환한 후 각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2025년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 수소전기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19.12.04 16:01)
-
현대자동차그룹 11월 판매 실적 발표…현대차 판매량 감소했지만 기아차는 증가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은 2일 현대·기아자동차의 11월 판매 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자동차는 11월 한 달 동안 국내 6만 3160대, 해외 32만 9087대 등 총 39만 2247대를 판매했다. 이는 2018년 11월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5%, 해외 판매는 3.0% 감소한 수치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19.12.02 17:16)
-
현대·기아차 10월 판매량 전년 대비 감소…기아차 국내 판매량은 증가
[일요신문] 현대자동차는 2019년 10월 국내 6만 4912대, 해외 33만 4994대 등 세계 시장에서 총 39만 9906대를 판매했다. 2018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1%, 해외 판매는 2.6% 감소한 수치다.
선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 위축과 판매 부진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19.11.01 18:06)
-
현대자동차 3분기 실적 상승했지만 판매는 감소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가 24일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현대자동차는 3분기 매출 26조 9689억 원, 영업이익 3785억 원, 당기순이익 460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지난해 3분기 매출은 24조 4337억 원, 영업이익은 2889억 원, 당기순이익은 3060억 원이다. 전체적으로 올해 3분기 실적이 지난해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19.10.24 14:16)
-
제네시스 2020년형 G20 출시…안전주행 강화
[일요신문] 제네시스는 16일 2020년형 G7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20년형 G70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전 트림에 기본 적
-
현대카드 상장 추진, 정태영 ‘독립’까지 이어질까
[일요신문] 현대카드가 기업공개(IPO·상장)를 추진하면서 현대차그룹 지배구조에 변화 조짐이 감지되고 있다. 상장은 재무적투자자(FI)의 투자회수 조건에 명시된 일정이지만,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둘째 사위인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독립 가능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서다. 다만 정의선 수석부회장 체제로 전환된 현대차그룹 내부 분위기는 정태영
뉴스 > 경제 | [제1431호] (2019.10.11 14:18)
-
‘정의선 시대’ 본격화…현대차 지배구조 개편 핵심은?
[일요신문] 현대차그룹이 정의선(ES) 체제에 공식적으로 접어들었다. 현대차그룹이 올 3월 주주총회에 올릴 안건들을 요약하면 정몽구(MK)에서 정의선 체제로의 공식전환이다. 주목할 부분은 향후 지배구조 개편의 큰 방향이 제시됐다는 점이다. 현대글로비스가 아닌 현대모비스 중심이며, 철저하게 주주의 동의를 바탕으로 진행하겠다는 다짐이다.
그동안 ES는 사
뉴스 > 경제 | [제1399호] (2019.02.28 13:45)
-
현대차그룹 지배구조개편 속도 붙는다
[일요신문] 현대차그룹 전산계열사인 현대오토에버가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지배구조 개편에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다. 삼성SDS, SK C&C, 한화S&C(현 에이치솔루션) 등 국내 주요그룹 후계구도는 대부분 전산 관련 계열사의 상장 또는 지배구조 변화와 함께 속도를 높여왔다. 수혜주에 관심을 가질 때다.
가장 먼저 비상장 계열사 상장에
뉴스 > 경제 | 온라인 기사 (2019.01.30 16:31)
-
국민연금이 주주권 행사한다면? 시총 30위권 기업 지분보유 살펴보니…
[일요신문] 국민연금공단이 대한항공과 한진칼에 대한 적극적 주주권 행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조양호 회장 일가의 잇단 전횡을 방치해 국민연금의 수익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감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도 지난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공정경제추진전략회의에서 “앞으로도 정부는 대기업 대주주의 중대한 탈법·위법에 대해 국민연
뉴스 > 경제 | [제1395호] (2019.01.29 18:00)
-
합병 철회한 현대차그룹 플랜B는?
[일요신문] 2002년 6월 12일 현대차그룹에 비상이 걸렸다. 이날 오전 서울 계동 사옥에서 열린 현대모비스 이사회에서 본텍과 합병이 백지화되면서다. 4월부터 논의되던 합병은 이날 상정조차 되지 못했다. 당시 현대모비스는 “순수하게 전장사업 확대 차원에서 합병을 검토했으나 기업 투명성과 정의선 전무의 계열사 지분 확보 및 평가차익 등에 문제를
뉴스 > 경제 | [제1359호] (2018.05.29 12:00)
-
[재벌기업 경영승계 계산서] ‘암초 만난’ 현대차그룹 ‘발 빨라진’ LG그룹
[일요신문] “삼성이 자녀들에게 경영권을 물려주려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삼성독재’의 저자 이종보 성공회대 사회과학연구소 연구위원의 말이다. 최소의 비용으로 자녀들에 그룹을 물려주려는 것은 비단 삼성그룹만이 아니라 모든 기업의 고민거리다. 실제 국내 여러 기업들이 경영권 세습 과정에서 벌인 위법 행위로 논란이 불
뉴스 > 경제 | [제1358호] (2018.05.21 23:00)
-
세계 유력 의결권자문사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 ‘반대’” 빨간불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의 첫 단추인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의 분할·합병 계획과 관련해 세계 유력 의결권 자문사들이 잇따라 반대 의견을 내놨다. 이는 미국 행동주의 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현대차그룹으로선 지배구조 개편 작업에 비상등이 켜진 것이다.
16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뉴스 > 정치 | 온라인 기사 (2018.05.16 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