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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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 손댄 후 징계…티웨이항공, 안전운항 지침 따른 기장 정직 논란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지난 1월 안전규정 준수를 위해 국제선 여객기의 ‘운항불가’ 결정을 한 기장에게 정직 5개월 징계를 내려 논란이 불거졌다. '일요신문i' 취재 결과 티웨이항공은 기장을 징계하기 직전 ‘운항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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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조건부 승인
[일요신문]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했다.대한항공 비행기. 사진=대한항공 제공EU 경쟁당국인 집행위원회(EC)는 13일(현지시간)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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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관문만 남았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13개국 승인 절차 통과
[일요신문]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가EU경쟁당국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총14개 국가 승인 관문 중 마지막1개 국가 승인 절차만 남겨두게 됐다.대한항공은 필수 신고국가인EU경쟁당국(EC)으로부터 아시아나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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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동동’ 티웨이항공, 기체결함으로 결항 소동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지난 10일 기체결함으로 결항했다.티웨이항공이 지난 10일 기체결함으로 결항했다. 사진=연합뉴스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분 출발할 예정이었던 김해발 김포행 티웨이항공 TW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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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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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1분기 영업이익 827억 원으로 흑자 전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올해 1분기 흑자 전환했다.티웨이항공이 올해 1분기 별도 기준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사진=연합뉴스티웨이항공은 올해 1분기 별도 기준으로 매출액 3588억 원, 영업이익 827억 원을 기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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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항로’ 진입하는 티웨이항공은 잘 날 수 있을까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하이브리드 항공사’로의 변신을 본격화하고 있다. LCC(저비용항공사·Low-Cost Carrier)와 FSC(대형항공사·Full Service Carrier)의 특징을 혼합해 경쟁력을 갖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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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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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C, 중장거리 화물 운송으로 ‘코시국 보릿고개’ 넘길까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이 장기화됨에 따라 보릿고개를 겪고 있는 저비용항공사(LCC)들이 단거리 중심이던 노선을 중·장거리로 확대하며 화물 운송에 뛰어들고 있다.보릿고개를 겪고 있는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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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 끝 LCC들 무급휴직·유상증자로 버티기, 언제까지 가능할까
[일요신문] 소규모 항공사들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계속된 적자 속에 허덕이고 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은 그나마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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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신 맞고 여름휴가는 괌·사이판으로?’ 운항 재개 준비하는 항공사들
[일요신문]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여행업이 다시 기지개를 펼 준비를 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들이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체결 가능성이 높은 괌과 사이판 노선 운항 일정을 확정했다.인천국제공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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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정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과 ‘트래블 버블’ 추진 검토
[일요신문] 정부가 9일 “방역 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 한해 이르면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며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제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