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4건-
‘자동차 내비도 구독료 내고 쓴다’ 구독경제 확산의 빛과 그늘
[일요신문] 산업계 전반에 구독형 서비스 광풍이 휘몰아치면서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나오고 있다. 제품과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바꾼 기업들이 고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구독경제 모델이 산업계 전반에 걸쳐 확산되고
-
토종업체 서비스 잠정 중단 ‘OTT 쪼개 팔기’ 페이센스 사태의 이면
[일요신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Over The Top) 월간 이용권을 1일 이용권으로 쪼개 판매하던 페이센스가 웨이브·티빙·왓챠 등 국내 OTT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중단했다. 앞서 국내 토종 OTT 업체들
-
만년 적자 쿠팡 ‘한국판 아마존’으로? OTT 사업 진출 엇갈린 시선
[일요신문] 쿠팡이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를 인수하면서 그 배경을 두고 다양한 해석이 쏟아진다. 플랫폼 영향력을 키워 ‘한국판 아마존’으로 거듭나려는 포석이자 미국 증시 입성을
-
면도날·속옷까지…‘구독경제’는 어디까지 확장할까
[일요신문]최근 ‘구독경제’란 말이 회자되고 있다. 일정한 돈을 지불하면(구독료) 자신이 원하는 물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보는 것을 의미한다. 구독(購讀)이란 원래 ‘사서 읽는다&r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