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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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매물로 나오나…‘흑자 전환’ 에어프레미아 매각 기상도
[일요신문] 에어프레미아가 내년 시장에 매물로 나올 것으로 전망되면서 인수전에 어떤 후보가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흥행 전망은 엇갈린다. 에어프레미아가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으로 미주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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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주항공 7건 37억…최근 5년 항공안전법 위반 항공사 과징금 내역
[일요신문] 최근 5년간 항공안전법 위반으로 국내 항공운송사업자(항공사)가 과징금을 부과받은 액수가 12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간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으로 여객기를 거의 띄우지 못한 점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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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역대급인데…진에어 주가 부진한 내막
[일요신문] 호실적과 인수합병(M&A) 기대감에도 진에어의 주가는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진에어의 매출은 지난해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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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가격인데…‘유럽 취항’ 티웨이항공 경쟁력 제고 안간힘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대형항공사(FSC)와 외항사의 경쟁 속에서 유럽 노선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유럽에 취항하는 티웨이항공은 노선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숙제를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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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C들 앞다퉈 ‘참전’…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전 달아오르는 내막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전에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경쟁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제주항공·에어인천·에어프레미아·이스타항공이 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어로케이는 향후 본입찰 참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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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조건부 승인
[일요신문]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했다.대한항공 비행기. 사진=대한항공 제공EU 경쟁당국인 집행위원회(EC)는 13일(현지시간)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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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관문만 남았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13개국 승인 절차 통과
[일요신문]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가EU경쟁당국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총14개 국가 승인 관문 중 마지막1개 국가 승인 절차만 남겨두게 됐다.대한항공은 필수 신고국가인EU경쟁당국(EC)으로부터 아시아나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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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터 “EU 경쟁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 방침”
[일요신문]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할 방침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밝혔다.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할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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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을 게 더 많을 수도…아시아나항공 화물부문 매각 결정 앞과 뒤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이사회가 결국 ‘알짜’인 화물사업부문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위해서 사실상 아시아나항공의 거의 모든 것을 다 포기해야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입증된 셈이다. 합병 성사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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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떼고 포 떼고…’ 대한항공-아시아나 직원들 고용 불안 고조 까닭
[일요신문]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아시아나)과의 합병을 위해 승부수를 띄운 가운데 동시에 내부에서는 인력 구조조정에 대한 우려도 새어나오고 있다. 대한항공이 슬롯(특정 시간대에 공항에서 이착륙하거나 이동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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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짜’ 화물 매각‧슬롯 반납 만지작…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실효성 논란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과 합병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대한항공이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합병 승인을 받기 위해 EU집행위원회에 독과점 우려를 줄이는 조치를 담은 시정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한항공이 아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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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