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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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야심작’ 성적표 초라…롯데온 이제 와 허리띠 졸라매는 속사정
[일요신문]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사업을 담당하는 롯데온(롯데ON)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2020년 롯데 유통 계열사들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합해 출범했지만 이제는 잇달아 사업 축소에 나서고 있다.한 소비자가 롯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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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회복했지만 차가운 평가…롯데쇼핑 흑자에도 웃지 못하는 까닭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수익성 회복에도 시장의 평가는 오히려 차가워지고 있다.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의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ON)이 뚜렷한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는 있는 가운데 1조 원가량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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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제니 효과’ 곧 끝나는데…광고 계약 만료 ‘뷰티컬리’ 향후 전략은?
[일요신문] 컬리의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의 다음 스텝에 관심이 집중된다. 뷰티컬리는 새벽 배송을 강점으로 내세우면서 1년 만에 누적 구매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다. 하지만 아직은 정체성이 모호한 탓에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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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익났다고 좋아하기엔…’ 롯데 유통군이 받아 든 성적표의 이면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점포 구조조정과 효율화 등을 통해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자칫 장기적으로 체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당장의 실적을 위한 처방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에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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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2배로? 롯데쇼핑 성장전략 발표에 걱정 앞서는 까닭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중장기 성장전략을 발표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호의적이지 않다. 롯데쇼핑의 성장전략은 매출 성장보다는 수익성 강화에 방점을 찍은 모양새다. 하지만 시장 환경이 좋지 않다. 오프라인 사업부의 업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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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굳어지나’ 경쟁상대 아니라던 쿠팡에 밀린 롯데쇼핑 어쩌나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영업이익 기준 맞수로 꼽히던 신세계는 물론 쿠팡에게도 밀린 시장 3위 사업자에 굳어지며 자존심에 생채기가 나고 있다. 온라인 사업의 부진이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롯데쇼핑은 신동빈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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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심의 카드가 없네…‘롯데온’, 이커머스 전문가 영입에도 맥 못추는 까닭
[일요신문] 롯데백화점과 마트, 슈퍼 등 롯데그룹 유통부문 7개 온라인 몰을 통합해 출범한 ‘롯데ON(온)’이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렇다 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수적인 기업문화로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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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지근한 성장’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전기차에서 묘수 찾을까
[일요신문] 롯데그룹의 시스템통합(SI) 계열사 롯데정보통신이 경쟁사 대비 부진한 매출 성장률을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유통·화학업 중심의 롯데그룹은 메타버스(Metaverse) 시대 대비, 스마트팩토리 등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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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배송’ 확대에도…롯데쇼핑 ‘한 박자 늦은 변화’ 평가 까닭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배송 서비스 차별화와 점포 및 매장 리뉴얼 등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하지만 롯데쇼핑의 최근 전략에 대해 업계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경쟁사들이 이미 선보인 전략이라는 이유에서다.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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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vs 롯데 엇갈린 실적…‘벤치마킹’으로 반등 가능할까
[일요신문] 전통의 유통 라이벌 신세계·롯데그룹이 올해 상반기 실적에서 희비가 엇갈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용인술에서 차이를 보였다는 분석이 나온다. 정 부회장은 2019년 창사 이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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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해진 롯데…‘이베이 출신’ 나영호, 롯데온 수장으로
[일요신문]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 신임 대표로 나영호 전 이베이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이 선임됐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롯데온 대표직을 부사장급으로 격상하고 오는 12일 나영호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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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리는 유통강자’ 롯데, 온라인 M&A는 잘 될까
[일요신문] ‘유통공룡’으로 불리며 오프라인 유통 영역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졌던 롯데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구속, 중국의 사드 보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