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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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셀 밟던 투자 저단 기어 변속…‘트럼프 쇼크’ 이차전지 업계 고심 추적
[일요신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47대 대통령 선거에 당선되면서 국내 이차전지 업계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이 집권을 시작하면 이차전지·전기차 업계가 가장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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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에도…시장 커지는 ‘4680 배터리’ 한국이 주도권 잡을까
[일요신문] 국내 배터리 3사가 ‘4680(지름 46mm·길이 80mm) 원통형 배터리’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4680 배터리는 향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4680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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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증시 훨훨 나는데… 국내 증시 ‘약세장’ 탈출 못한 까닭
[일요신문] 국내 증시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지난 연말과 비교해 지난 1월 25일 기준 코스피는 7%, 코스닥은 4.4% 하락했다. 이 기간 미국 S&P500과 다우존스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나스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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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 속도 내는데…SK이노베이션 폐배터리 합작법인 늦어지는 속사정
[일요신문] SK이노베이션과 성일하이텍의 폐배터리 합작법인 설립이 지연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당초 2023년 내 합작법인을 설립하겠다고 밝혔지만 현재까지도 진전된 내용은 없다. SK이노베이션은 대외적인 사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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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 최대 실적 축포에도…’ K배터리 경쟁력 ‘방전’ 우려 끊이지 않는 까닭
[일요신문]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국내 배터리 3사(LG에너지솔루션·SK온·삼성SDI)를 두고 우려의 목소리도 동시에 나오고 있다.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겠느냐는 지적이 나온다. 실제 우리나라 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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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GM과 4조 원 규모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일요신문] 삼성SDI는 25일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2026년 양산을 목표로 30억 달러(약 4조 원) 이상을 투자해 연간 30기가와트시(GWh)를 생산하는 공장을 설립한다고 밝혔다.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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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반·자’ 증시 속 전기차 관련주 거품 경계론 나오는 까닭
[일요신문] 이른바 ‘배반자’(배터리∙반도체∙자동차)의 증시다. 반도체는 반등세가 뚜렷하지만 주요 업체의 감산 효과일 뿐 수요 회복이 뒷받침되는 구조적인 반등을 기대하기는 아직 이르다는 평가에 무게가 실린다. 이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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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 산업의 명암③] 테마로 엮이면 주가 폭등…기업들 ‘꼼수’ 속출
[일요신문] 이차전지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끼쳤다. 이차전지 테마와 관련된 종목들은 가파른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지금도 쾌속질주하고 있다. 그러나 이차전지 시장의 건전한 성장에 훼방을 놓는 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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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전지 산업의 명암②] 뻥 뚫린 고속도로에 너도나도 진입 중
[일요신문] ‘이차전지’는 우리나라에서 이제 빼놓을 수 없는 산업이 됐다.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현재 우리나라는 글로벌 시장에서 나쁘지 않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이 점유율을 계속 유지하지 못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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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지난해 매출·영업이익 사상 최대 기록
[일요신문] 삼성SDI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48.5% 증가한 20조 1241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이 20조 원을 돌파한 것은 창사 이래 처음이다.서울시 서초구 삼성 사옥 모습. 사진=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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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배터리 3사 글로벌 시장 점유율 23.1%
[일요신문] 지난해 1~11월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BEV, PHEV, HEV) 탑재 배터리 사용량에서 국내 배터리 3사의 시장점유율이 7.4%p 하락한 23.1%를 기록했다.2021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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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 신규 배터리 공장 설립 위해 1.6조 투자
[일요신문] 삼성SDI가 미국 내 신규 배터리 공장 설립을 위해 1조 6300억 원을 웃도는 자금을 투입한다.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마크 스튜어트 스텔란티스 북미COO가 지난 24일 미국 내 합작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