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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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상황 악화에도…솔루스첨단소재 적극적 투자 행보 왜?
[일요신문] ‘진대제의 베팅은 통할 수 있을까.’ 솔루스첨단소재(옛 두산솔루스)의 최근 적극적인 투자 행보가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업황 부진과 투자 비용 증가로 솔루스첨단소재의 재무 상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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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로드맵 믿었건만…일진하이솔루스 실적 부진 앞과 뒤
[일요신문] 일진하이솔루스가 수소 생태계 붕괴 우려에 고전하고 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21년 공모가 3만 4300원에 상장해 곧바로 9만 8000원까지 주가가 치솟았다. 하지만 일진하이솔루스의 현재 주가는 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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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심차게 인수했는데…’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언제쯤 제값할까
[일요신문] 실적 부진에 빠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몸값'에 걸맞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3분기에도 저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산업의 성장세는 긍정적이지만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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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투자하는 건 알겠는데…’ 솔루스첨단소재 ‘체력’ 괜찮을까
[일요신문] 국내 3대 동박업체 중 하나로 꼽히는 솔루스첨단소재가 처한 수익성 악화의 골이 깊어지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적극적인 공장 증설 등을 통해 승부수를 던진 솔루스첨단소재는 향후 조원 단위의 투자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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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채무보증 1조 원’ 솔루스첨단소재 언제 등골 펼까
[일요신문] 자회사 채무보증 규모가 1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솔루스첨단소재를 두고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채무보증금액이 커진 것은 전지박(이차전지용 동박) 사업을 영위하는 해외 자회사 때문이다. 전지박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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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고 보니 헐값에 팔았네…’ M&A 후유증 앓는 기업들
[일요신문] 최근 대기업·중견기업을 막론하고 사업구조 및 체질 개선을 위해 인수합병(M&A)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반면 일부 기업은 매각한 사업이 훨씬 비싼 가격에 되팔리는 모습에 충격을 받고 소극적인 행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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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은 수소차·동생은 전기차…일진그룹 형제 신사업 경쟁 내막
[일요신문] 배전 및 자동차 부품, 공업용 다이아몬드 등을 제조하는 일진그룹이 '형제경영 2라운드'를 맞을 전망이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건재하지만 그의 장남 허정석 일진그룹 부회장과 차남 허재명 일진머티리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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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배터리 사업 확대 속도전은 ‘빅딜’ 시그널?
[일요신문] 롯데그룹이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스카이레이크)의 두산솔루스 인수에 힘을 싣는 방식으로 전기차 배터리 소재사업에 진출한다. 두산솔루스가 생산하는 동박·전지박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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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밀화학, 두산솔루스 인수전 참여…2900억 출자
[일요신문] 롯데정밀화학은 23일 스카이스크래퍼 롱텀 스트래티직 사모투자 합자회사에 2900억 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스카이스크래퍼 롱텀 스트래티직 사모투자 합자회사는 스카이레이크 에쿼티파트너스가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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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조 확보’ 질주하는 두산, 인프라코어 구간서 태세 전환?
[일요신문] 두산그룹이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을 서두르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이자 매각 향방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산그룹은 최근 ‘연내 3조 원 마련’ 목표 달성에 가까이 다가섰다.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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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 사모펀드 스카이레이크와 두산솔루스 매각 양해각서 체결
[일요신문] 두산그룹의 지주사 (주)두산은 8일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와 두산솔루스 지분 매각과 관련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앞서 지난 4월, 두산은 스카이레이크인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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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모펀드·대기업 실탄 준비 완료…M&A 시장 ‘잔인한 봄날’ 온다
[일요신문] 코로나19 여파로 움츠렸던 M&A(인수·합병) 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 수년 사이 기업 M&A의 ‘메인 플레이어’로 떠오른 경영참여형 사모펀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