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
9건-
‘빵‧과자‧아이스크림…’ 식품업계 줄줄이 제품 가격 인상에 소비자 불만도 가중
[일요신문] 연휴 이후 식품업계 제품 가격 인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는 원재료, 물류비, 인건비 등이 오르면서 가격 상향 조정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을 표하지만, 소비자들에 가격을 전가한다는 비판도 나온다.연휴
-
대상 임세령·임상민 자매 ‘초록마을’ 지분 매각 속사정
[일요신문] 대상홀딩스의 친환경 유기농 상품 유통 기업 ‘초록마을’이 투자 유치에 나섰다. 초록마을에 대상 3세들의 지분이 상당한 만큼 이번 지분 매각이 경영권 승계와 맞물리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그러나 최
-
‘약보다 물’ 광동제약 ‘3000억 매출’ 삼다수 판권 사수 앞과 뒤
[일요신문] 광동제약이 이번 제주삼다수(삼다수) 위탁 판매 입찰에서 판권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주요 식음료 유통업체들은 관심 없던 입찰에 광동제약만 적극적으로 나서며 그 배경에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8일 광동제약
-
즉석밥 시장 후발주자들 ‘네거티브 마케팅’ 논란 이는 까닭
[일요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내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즉석밥 시장도 커지고 있다. 관련 업계의 경쟁도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시장점유율 3위인 동원F&B와 후발주자인 하림이 시장 점유율
-
‘한 지붕’ 맘스터치 성공했는데 파파이스 부진한 이유
[일요신문]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치킨버거 전문 브랜드 ‘파파이스’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오랫동안 이어진 큰 적자 규모에 2년 전 매각을 추진했지만 인수자를 찾지 못한 채 ‘
-
‘타이어부터 보험까지…’ 코로나19 속 편의점 생존기
[일요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침체해 있는 가운데 편의점 업종은 매출 상승세를 보이면서 “오히려 수혜를 입은 것이 아니냐”는 평가를 받는다. 산업
-
언택트 소비 느는데 구독경제 조상 ‘우유 가정배달’ 왜 사라지나
[일요신문] 건강관리나 문화 콘텐츠에 국한되던 ‘구독경제’가 식음료 시장으로 그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생수나 커피, 육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식음료 업체들이 가정배달 시장에 뛰어들며
-
“40세 랄라베어로 1020 공략” 식품업계 MZ세대 잡기 이색 마케팅
[일요신문] 최근 식품업계의 ‘저세상’ 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만우절 이벤트로 등장할 법한 이색 조합이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거나, 업체만의 독특한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
코로나 특수 못 누린 ‘오뚜기’ 지배구조 개편설 힘 받는다
[일요신문] 코로나19 사태로 산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때아닌 호황을 누리는 업계도 있다. 라면이나 즉석식품 등 간편식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관련 식품기업들이 모처럼 특수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오뚜기는 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