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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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회복했지만 차가운 평가…롯데쇼핑 흑자에도 웃지 못하는 까닭
[일요신문] 롯데쇼핑이 수익성 회복에도 시장의 평가는 오히려 차가워지고 있다.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의 통합 이커머스 플랫폼인 롯데온(ON)이 뚜렷한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는 있는 가운데 1조 원가량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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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에도 3조 원 통 큰 투자…쿠팡 ‘쿠세권’ 전국 확대 전략 통할까
[일요신문] ‘쿠세권(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전국으로늘리겠다는 쿠팡의 전략이 수익성 확보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쿠팡의 발표 직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지적과 식자재 등 신선식품 수요를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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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연 확장’ 좋지만 타이밍이…컬리, 퀵커머스 도전장 기대와 우려
[일요신문] 컬리가 BGF리테일과 손잡고 특화편의점 운영에 나선 데 이어 이번에는 부릉과 협업해 퀵커머스 사업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신사업을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하는 모양새다. 다만 수익성 확보를 두고는 전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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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성 잡으려다 성장세 주춤? ‘IPO 연기’ 컬리의 딜레마
[일요신문] 기업공개(IPO·상장)를 연기한 컬리가 비용 절감에 사활을 걸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외형 성장에 집중하며 과감한 투자 행보를 보였다면 올해는 수익성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양새다. 덕분에 컬리는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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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 철회 그후…컬리 자금 수혈 ‘플랜B’ 어떻게 돼가나
[일요신문] 마켓컬리와 뷰티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투자금 유치라는 당면한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주목된다. 컬리는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적자폭도 동시에 커졌다. 컬리는 인프라에 지속적인 투자를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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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 새벽배송 사업 중단…“경쟁심화·사업부진 영향”
[일요신문] BGF가 5월말부터 새벽배송 사업을 중단하기로 했다.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BGF 본사. 사진=이종현 기자BGF는 종속사인 헬로네이처는 B2C(기업 대 소비자) 온라인 사업부문이 경쟁심화와 사업부진으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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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 품에 안긴 지 벌써 4년째…가능성만 확인 중인 ‘헬로네이처’
[일요신문] 온라인 식품 판매업체 헬로네이처가 BGF그룹에 편입된 지 4년째지만 좀처럼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인수 당시 5년 안에 업계 1위로 올려놓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목표를 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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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9월 소비자물가 전년비 2.5% 상승”
[일요신문] 소비자물가가 6개월째 2%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서울 중구 명동 상점들. 사진=일요신문DB통계청은 6일 발표한 9월 소비자물가동향을 통해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2.5% 올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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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서 국내로 유턴한 마켓컬리 IPO 흥행 회의론, 왜?
[일요신문] 마켓컬리가 국내 기업공개(IPO·상장)를 본격화하면서 흥행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시장의 분위기에는 회의론에 무게가 실리는 모양새다. 시장을 선도했던 과거와 달리 경쟁이 치열해진 데다가 경쟁사 대비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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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이젠 ‘분 단위’ 경쟁…시동 건 ‘15분 퀵커머스’ 괜찮은 걸까
[일요신문] 주문 후 당일·익일배송을 떠나 이제는 ‘분 단위’로 경쟁하는 퀵커머스(빠른 배송) 시장이 커머스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 등 기존 유통 대기업에 이어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쿠팡이 생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