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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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관문만 남았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13개국 승인 절차 통과
[일요신문]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가EU경쟁당국의 승인을 받음에 따라 총14개 국가 승인 관문 중 마지막1개 국가 승인 절차만 남겨두게 됐다.대한항공은 필수 신고국가인EU경쟁당국(EC)으로부터 아시아나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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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넘기면 안되는데…’ 아시아나 인수 지연에 속 타는 대한항공
[일요신문]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성패에 '시간'이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늦어지는 이유는 해외 기업결합 심사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그 사이 아시아나항공의 부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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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조건부 승인’ 둘러싼 동상이몽
[일요신문] 정부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을 조건부 승인으로 잠정 결론 내면서 항공업계에 파장이 예상된다. 과도한 조건으로 M&A 시너지를 막는다는 불만과 저비용항공사(LCC)들의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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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리스크’에 대한항공이 난감해진 사연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인수합병(M&A)이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인수 완료를 위한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의 기업결합 심사가 예상보다 길어지면서다. 이러한 상황에다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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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실탄 확보…3조 3000억 원 유상증자 성공
[일요신문]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앞두고 3조 3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성공했다. 주주배정 방식 기준 국내 기업 역사상 최대 규모다. 대한항공은 약 1조 5000억 원을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활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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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빚 폭탄 터지면…’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넘어야 할 5대 산맥
[일요신문] KDB산업은행이 지난 12월 2일 증자대금 5000억 원을 납입하면서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시작됐다. 산은은 양사 통합이 항공산업 경쟁력을 유지할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인수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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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 카드 두둑’ HDC현산 아시아나 계약금 돌려받을까
[일요신문]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빅딜’을 둘러싼 후폭풍이 지속되면서, 기존 우선협상대상자였던 HDC현대산업개발과의 2500억 원대 계약금 반환소송이 또 다른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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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4000억 규모 유상증자 단행
[일요신문] HDC현대산업개발은 10일 4075억 2699만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발행주식 수는 2196만 9110주다. 예정 발행가액은 주당 1만 8550원이며 증자는 주주배정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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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는 정유업과 시너지? GS, 아시아나 인수 후보로 떠오른 까닭
[일요신문] GS그룹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의 잠재 후보로 떠올랐다. 재계 일부에서는 GS가 사업 다각화와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검토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하지만 실제 인수 참여로 이어질지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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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은 모두 손사래? 애경그룹 ‘아시아나 인수전’ 다크호스로 떠오른 까닭
[일요신문] 지난 4월 아시아나항공 매각이 발표됐다. SK를 비롯해 한화, 롯데, CJ 등 대기업들의 이름이 인수 후보에 오르내렸다. 하지만 이들 기업이 하나같이 손사래를 치면서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분위기는 다소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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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인수 후보 거론 SM그룹은 어떤 회사?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서 급부상한 SM그룹 우오현 회장은 ‘인수합병의 귀재’라는 평가를 듣는다. 우 회장은 소규모 건설사인 1988년 삼라건설을 세우며 사업을 시작한 뒤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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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 M&A 강자’ SM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급부상 내막
[일요신문] 아시아나항공 인수 후보로 한화, SK, 롯데, CJ 등 쟁쟁한 대기업들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반 대중에겐 다소 생소한 삼라마이다스(SM)그룹이 인수전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돌면서 업계의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