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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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이젠 ‘분 단위’ 경쟁…시동 건 ‘15분 퀵커머스’ 괜찮은 걸까
[일요신문] 주문 후 당일·익일배송을 떠나 이제는 ‘분 단위’로 경쟁하는 퀵커머스(빠른 배송) 시장이 커머스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 등 기존 유통 대기업에 이어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쿠팡이 생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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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만 가려다 ‘출구’ 잃었나…MBK, 홈플러스 엑시트 요원해진 까닭
[일요신문] 홈플러스 대주주이자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MBK)가 나날이 악화하는 홈플러스 실적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는 유통업계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는 평가로, 성장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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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 건 이쪽인데…’ GS리테일에 합병된 홈쇼핑 개미들 불만 왜?
[일요신문] GS그룹이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을 결정하면서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산 9조 원, 연간 취급액 15조 원 규모의 ‘초대형 커머스 기업’의 등장이 예고됐기 때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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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알던 이마트가 아닌데? 벼랑 끝 대형마트들의 ‘생존 리뉴얼’
[일요신문] 대형마트 매장 구조조정이 당초 예상보다 더 확대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와 강화된 규제, 이커머스 업계의 공세 등삼중고를 겪고 있는 대형마트들은 생존을 위한 각종 전략을 내놓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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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도 가격경쟁에 맥 못 추네…’ 이커머스 진출 성적 부진한 까닭
[일요신문] 전통시장에서 대형마트로, 이어서 온라인으로 소비지형이 변화하면서 대형마트가 살 길 찾기에 고심하고 있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지만 앞서 자리잡은 온라인 유통업계 공세에 맥을 못 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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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판 커지니 ‘대기업 발’ 치킨게임 시작됐다
[일요신문]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날 이른 아침 배송되는 ‘새벽배송’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촌진흥청 분석에 따르면 국내 새벽배송 시장은 2015년 100억 원대에서 지난해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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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52시간 악재 아닌 호재로’ 유통업계 영업 다변화 실험
[일요신문]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유통업계의 영업형태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의 소비방식이 변화하면서 유통업체들이 매장운용, 제품 판매방식 등을 바꾸고 있는 것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새로운 영업 실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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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유통업계 ‘희소템’ 돌풍 그후
[일요신문] 2015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단어 중 하나는 ‘허니’가 아닐까 싶다. 지난해 말에 출시된 허니버터칩은 공장이 불타서 물량이 달린다는 소문이 돌았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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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추석 배송 서비스 열전
[일요신문]추석 대목을 맞아 유통업체들이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배송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제 당일배송은 당연한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백화점 임원이 직접 배송에 나서는가 하면, 여성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대폭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