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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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곳간에 10조 있으면 뭐하나’ HMM 앞에 놓인 딜레마
[일요신문] HMM(옛 현대상선)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보유현금이 9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HMM이 보유한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지난 3월 말 기준 2조 9037억 원, 기타유동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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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두선 대우조선 사장 선임 후폭풍 어디까지 가나
[일요신문] 박두선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 사장 선임을 놓고 ‘알박기’ 인사 논란이 거세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박두선 사장을 ‘낙하산’으로 규정하고, 감사원 조사를 요청할 계획이다. 청와대는 논란을 일축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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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초라한 기업 구조조정 성적표
[일요신문] ‘안 된 것도 없고, 된 것도 없다’쌍용자동차 매각이 좌초되며 문재인 정부 내내 KDB산업은행을 이끈 이동걸 회장의 책임론이 다시 불거졌다. 산업은행이 쌍용차 대주주는 아니지만 주채권은행으로 상당한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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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멍 숭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조건부 승인의 함정
[일요신문]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기업 결합을 조건부로 승인했다. ‘승인을 위한 승인’이라는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할 전망이다. KDB산업은행이 두 회사의 합병이 불가피하다고 내세운 이유도 인정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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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매각 불발 그 후…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행보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 인수가 유럽연합(EU)의 불승인으로 무산된 후 이동걸 KDB산업은행(산은) 회장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이동걸 회장은 EU에 소송을 걸 것을 현대중공업에 제안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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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대우조선 인수 좌초 위기…이동걸 책임론 나오는 까닭
[일요신문]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 인수에 빨간불이 켜졌다. ‘독과점 논란’으로 기업결합 승인이 3년 가까이 표류하고 있기 때문이다. 조선업계에 따르면 유럽 경쟁당국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승인 결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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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걸 “에디슨모터스, ‘쌍용차 발전전략’ 제3기관 검증 필요”
[일요신문] 30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쌍용자동차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 대해 “발전 전략에 대한 구상을 제3의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30일 이동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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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양해각서길래? 한진칼 지배구조 새 변수 등장 막후
[일요신문] 한진칼의 주요 주주들이 최근 새로운 협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지배구조에 새로운 변수가 등장했다. 가능성은 낮지만 KCGI와 반도건설이 유사시 조원태 회장의 한진칼 경영권에 도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자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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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매각계획은 없다지만…’ HMM 항로에 드리운 안개
[일요신문] 실적 고공행진을 기록 중인 HMM(옛 현대상선)을 둘러싼 기류가 심상치 않다. KDB산업은행(산은)이 지난 6월 HMM 전환사채(CB)를 주식으로 전환하면서 또 다시 매각설이 피어오르고 있다. 산은은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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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정도론…’ 쌍용차 평택공장 부지 매각 승부수 이번엔 통할까
[일요신문]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자구안 이행에 더해 평택공장 매각이라는 승부수를 던졌다. 쌍용차는 자구안을 마련하고 전기차 출시, 공장 매각 등에 나서고 있지만,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여전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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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다 끝내고 싶겠지만…산은-대우의 ‘불편한 동거’
[일요신문] 대우건설 매각의 7부 능선을 넘었지만, KDB산업은행이 좀처럼 옛 대우와의 인연을 끊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외환위기 이후 대우그룹이 무너지면서 산업은행이 떠 안았던 대우 계열사 가운데 완전히 인연을 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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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산업은행 CB 주식 전환 예고에 약세
[일요신문] 산업은행이 3000억 원 규모 전환사채(CB)를 주식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HMM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산업은행이 3000억 원 규모 전환사채(CB)를 주식으로 전환한다는 소식에 HMM 주가가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