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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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업’에도 주가 지지부진…롯데렌탈 자회사 ‘G car’에 시선집중 까닭
[일요신문] 롯데렌탈이 주주환원 정책 발표 이후에도 좀처럼 주가 반등 계기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롯데렌탈의 주가는 지난 9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회의 ‘빅컷(기준금리 50bp 인하)’ 직후 3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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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 혁신 리포트]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 두 청년의 ‘타운카’ 프로젝트
2019년 시작된 '규제 샌드박스'란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래 놀이터처럼 새로운 서비스나 제품을 내놓을 때 일정한 범위 내로 잠시 기존 규제를 면제해주는 제도다. 물샐틈없는 규제로 혁신적인 산업이나 기술이 발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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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꾸라지’ 타다, 불법 논란 꼬리표 붙인 채 가속페달
[일요신문] ‘타다’의 불법 논란이 새로운 변곡점을 맞고 있다. 지난 2월 10일 열린 열린 1심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타다의 모회사 쏘카 이재웅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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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vs 국토부 강대강 대치 둘러싼 엇갈린 시선
[일요신문] 타다와 정치권의 ‘강대강 대치’가 계속되는 가운데, 이를 지켜보는 업계 시선이 엇갈린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사업 진입 장벽이 너무 높아진다며 타다의 항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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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11월부터 기본요금 4800원으로 인상
[일요신문] 실시간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가 오는 11월 18일부터 타다 베이직의 기본요금을 지금보다 800원 높인 수준으로 인상한다. 박재욱 VCNC(타다 운영사) 대표는 18일 SNS를 통해 &ld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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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잡아야 살아남는다’ 모빌리티 전쟁 앞둔 대기업들의 이합집산
[일요신문] 모빌리티 신사업에 뛰어든 국내 대기업들의 이합집산이 본격화되고 있다. IT 대기업 카카오의 모빌리티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와 현대차그룹, SK텔레콤·KT·LG유플러스 통신 3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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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회사 잇단 인수’ 카카오 행보 주목받는 까닭
[일요신문]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 택시회사 인수에 속도를 내면서 택시사업에 직접 뛰어들었다. 일각에서는 승차 공유 서비스에 크게 반발했던 택시업계와 상생하고 IT 서비스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행보라고 보고 있다.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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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공유-택시업계 ‘플랫폼 택시’ 아직은 공회전
[일요신문] 카풀(승차공유)업계와 택시업계가 ‘대타협’을 이뤄냈다.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이하 대타협기구)가 평일 출퇴근 시간에 제한적으로 카풀을 허용하기로 합의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