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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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1분기 영업이익 529억 원으로 흑자전환
[일요신문] 한화오션은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 2조 2836억 원, 영업이익 529억 원, 당기순이익 510억 원을 기록했다고 24일 공시했다.한화오션 무인잠수정 모습. 사진=한화오션전년 대비 매출은 약 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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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S가 뭐길래’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 SK E&S, 승부수 통할까?
[일요신문] 탄소중립 요구가 모든 에너지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민간 최대 재생에너지 사업자인 SK E&S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SK E&S는 탄소 포집·저장기술(CCS)의 상업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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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2분기 영업이익 589억 원…2개 분기 연속 흑자
[일요신문] 삼성중공업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삼성중공업의 드릴십 모습. 사진=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은 올 2분기 매출액 1조 9457억 원, 영업이익 589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잠정실적을 공시했다.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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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흑자전환 자신’ 대우조선해양 약속 지킬 수 있을까
[일요신문] 대우조선해양이 흑자 전환이라는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에도 조 원 단위의 적자를 냈다. 그럼에도 흑자 달성을 자신하고 있다. 저가 수주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빚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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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들 ‘심장’ 새로 다는데…삼성중공업 선박엔진 외주 전략 괜찮나
[일요신문] 한화그룹과 HD현대(옛 현대중공업그룹)가 잇따라 엔진 제작 업체 인수를 추진 중인 가운데 삼성중공업의 엔진 외주 전략에 변화가 생길지 주목된다. 엔진 제작 능력을 내재화하면 조선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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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LNG운반선 2척 수주…5897억 규모
[일요신문] 삼성중공업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모습. 사진=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은 아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총 5897억 원 규모의 LNG 운반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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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 3509억 LNG선 수주…2년 연속 100억 달러 돌파
[일요신문] 대우조선해양이 수주액 100억 달러를 2년 연속돌파했다.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인 축발전기와 공기윤활시스템이 적용된 LNG운반선의 항해 모습. 사진=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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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 동절기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한 할당관세 확대 시행
[일요신문] 정부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악재에 고통받는 서민의 생활물가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할당관세를 확대 시행한다.정부가 LNG·LPG, 고등어·명태 등 10개 품목을 대상으로 할당관세를 확대 시행한다.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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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대란’ 수혜 못 누린 E1, 신재생 공략 성공할까
[일요신문] LS그룹 계열사 E1이 상반기 ‘에너지 대란’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E1은 국내 2위 액화석유가스(LPG) 유통업체지만 현재 추세를 감안하면 하반기에도 대규모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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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건설, 2200억 규모 ‘구미천연가스발전소’ 수주
[일요신문] 금호건설이 한국서부발전에서 발주한 구미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구미천연가스발전소 조감도 모습. 사진=금호건설이 공사는 노후화된 충남 태안군의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를 신규 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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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1조 1600억 원 규모 LNG운반선 4척 수주
[일요신문] 삼성중공업이 버뮤다 지역 선사와 아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각각 2척씩 수주했다고 밝혔다.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삼성중공업 제공총 4척의 수주액은 1조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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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분리매각? 깊어가는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의 고민
[일요신문] 대우조선해양(대우조선)을 두고 KDB산업은행(산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올해 초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 인수가 유럽연합(EU)의 불승인으로 무산된 후 산은은 또 다시 대우조선 매각이라는 숙제를 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