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새생명복지재단.
재단은 매월 서울시 25개구를 순회하며 소외계층 독거노인들에게 문화예술 공연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어르신 나눔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 나눔 한마당`은 외롭고 의지할 곳 없는 노인들에게 문화공연을 통해 외로움을 잊고 즐길 수 있는 시간과 생필품 전달로 조금이나마 힘이 돼 주고자 기획된 행사다. 또한 지역주민과의 연계를 통한 끊임없는 관심과 독거노인들의 현실을 알리는 것이 행사의 근본 취지다.
이번 행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제2지역과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 공동 주최하며 김영배 성북구청장 및 시ㆍ구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에 시작되는 `어르신 나눔 한마당`은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개회식 및 격려사, 2부는 가수, 국악인, 각설이, 벨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송창익 회장은 “노인의 질병, 빈곤, 소외, 역할상실 등 4고(苦)를 해소하고 사회 지도계층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354-A지구 제2지역 소속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자리를 통해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효를 실천하는 행사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독거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어르신 나눔 한마당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행사 후원을 원하면 사랑의 전화(02-927-3040 ARS : 1666-6357)를 통하거나 후원계좌(기업은행 330-330-3030 예금주 한국새생명복지재단)로 입금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oreassm.org)를 참조하면 된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