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현명한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정보를 공유하고, 후기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다. 특히 기능성 제품의 경우 광고 속 이미지나 정보만을 가지고 그 효과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의 후기에 더욱 관심을 갖는다.
탈모 관련 제품은 단번에 효과를 보이기 어려운 만큼, 온라인 커뮤니티와 관련 분야 상품평을 더욱 활발히 오가고 있다. 다양한 탈모관련 상품 중 구매자의 상품평만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제품이 있다. 아이두젠의 DHT-X샴푸는 구매자의 상품평만으로 탈모 방지 샴푸 카테고리 구매율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DHT-X 샴푸는 탈모방지, 양모효과 부분의 뛰어난 효과를 입증 받은 의약외품으로 이마반, 대다모 등 유명 탈모 관련 커뮤니티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초기 구매율만 높은 것이 아니라, 전체 구매자 중 재구매 비율이 70%를 넘어 DHT-X샴푸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신뢰도를 알 수 있다.
DHT-X샴푸가 선택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탈모의 원인으로 밝혀진 DHT를 집중적으로 연구했기 때문이다. 제품은 식약처는 물론 국제두피건강협회와 한국두피모발관리사 협회의 인증을 받아 기능성 제품이 갖춰야 할 안정성과 효과도 입증 받았다.
DHT는 두피 모낭을 공격해 피지샘을 발달시키고 두피 지성화를 동반하게 만들어 탈모를 촉진 시키는 물질인데, DHT 제거에 주력한 DHT-X샴푸를 사용해보면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두젠은 최근 탤런트 박해미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