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일리 있는 사랑’에서는 첫사랑 엄태웅과 결혼에 성공한 이시영이 새로운 남자 이수혁과 티격태격하면서 서로에게 관심을 갖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런 가운데 두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시영의 메이크업에 시청자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생기있는 피부와 핑크빛 입술, 보터치로 보는 이들마저 사랑스럽게 만들어 내는 이시영의 메이크업 비밀은 바로 자연스럽게 입술을 물들이는 ‘코랄 립밤’이다. 자연스러운 입술 컬러를 살리는 핑크나 코랄 컬러가 사랑스런 메이크업을 완성시켜 준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시영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방선화 원장은 “극중 이시영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살린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발그래한 핑크빛 블러셔와 생기 있는 코랄 립밤으로 부드러운 컬러를 살려 두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매력녀 일리를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방선화 원장은 “그녀가 애용하는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는 일명 ‘국민 립밤’으로 불릴 만큼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틴트 효과의 베스트 셀러로 유명한 아이템이며 이시영이 직접 촬영장에 늘 챙기는 아이템”이라고 귀뜸했다.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는 카멜레온 같은 맞춤형 컬러 립밤으로 입술의 수분과 온도에 반응하여 가지고 있는 본연의 입술 색깔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발색된다. 디올 블러쉬 #836 체리 보우를 얼굴 중앙부터 둥글리듯 얼굴 바깥쪽으로 바르면 생기 넘치는 핑크빛 뺨을 표현한다.
여기에 조명발을 받은 듯 생기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이시영이 갖고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최대한 끌어 올렸다.
이시영의 피부 표현을 돕는 비밀 아이템은 바로 디올 디올스킨 스타 파운데이션과 글로우 맥시마이저.
방선화 원장은 “디올스킨 스타 파운데이션에 글로우 효과를 줄 수 있는 디올 글로우 맥시마이저를 섞어 바르면 마치 일상 생활에서도 스튜디오 조명을 받은 듯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고 팁을 전했다.(사진=tvN ‘일리 있는 사랑’ 방송캡처)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