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국내 최초 개봉관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국내 극장 미개봉작을 IPTV로 직접 공개하는 서비스로 <블렌디드, <타미> <저지 보이즈> 등 국내 미개봉 영화들을 관객들이 보다 손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돌핀 테일>은 이미 국내 영화팬들에게도 많은 감동과 재미를 전해준 바 있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돌핀 테일2>는 진한 우정을 나눴던 소년 ‘소여’와 돌고래 ‘윈터’, 그리고 위기의 순간에 만난 새로운 돌고래 친구 ‘희망’이의 특별한 교감을 따뜻하게 그린 영화다.
그물에 걸려 꼬리를 다친 돌고래 윈터와 그를 구한 소여의 특별한 우정으로 큰 감동을 선사한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빛나는 <돌핀 테일>의 속편으로 모건 프리먼, 애슐리 쥬드, 해리 코닉 주니어, 나단 겜블 등 전편 출연 배우들이 이번에도 다시 모였다.
<돌핀테일2>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중 최초로 속편이 제작된 것이라 더욱 의미를 더하고 있다. 다시 한 번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의 드라마를 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돌핀테일2>는 인간과 동물의 우정, 그리고 장애를 극복하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국내에선 극장 개봉을 하지 못했지만 미국에선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측은 IPTV에서 <돌핀 테일2>를 구매한 구매자들 중 추첨을 통하여 1명(4인 가족 기준)에게 영화의 주인공인 ‘윈터’와 ‘희망’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미국 ‘플로리다 클리어워터 아쿠아리움 여행권’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