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부에서는 이번 2015년 전형을 통해 글로벌경영, 파이낸스경영, 디자인경영,서비스경영, 직장인반 등의 경영학부 과정을 운영하고 201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한다.
평생교육원은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는 관계 없이 100% 면접 전형만으로 진행되며,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편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격증 취득, 야간 수업 등 탄력적인 수업을 통해 보통 2~3년이면 학사학위 취득까지 가능해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단기간이 소요된다.
그 중 정보시대를 맞아 각광받는 것이 디자인경영과 서비스경영이다. 디자인경영은 디자인을 경영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전략에 있어서 신상품 개발과 브랜딩은 물론 글로벌 경영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경영 관리를 총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또 서비스경영은 수준 높은 서비스 경영 전문가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으며 항공승무원을 위한 기본 소양과 항공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전문적 기술 습득에 중점을 두고 있어 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관계자는 “디자인 경영은 기업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으로 많은 이들이 창의적인 리더가 되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경영은 세계화에 걸맞은 수준 높은 어학과 전문적인 서비스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는 이수 시 국민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 또 대학원과 연계된 2+2(경영학 학사+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에 유리하다는 강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201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기간은 12월 25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