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안전혁신 마스터플랜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 체감형 계획이 되기 위해서는 안전혁신 마스터플랜의 최종 수혜자인 국민 여러분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더욱 폭넓게 반영되어야 한다는 판단에서이다.지난 12.1.부터 12. 14까지 2주 동안 총 17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이를 위해 국민안저처는 다양한 모든 홍보수단을 동원하여 적극적인 대국민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먼저,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이 직접 언론기관 방문 및 출입기자 간담회 등을 통해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펼친다.
또한,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투브 등 협업 매체(사회안전방송 외 8개)를 통해 홍보하고, 정부전광판(문체부)을 활용한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를 제작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등 전국에 배포하고, 안전문화실천연합,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 안전관련 민간단체 등에도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국민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아이디어는 검토 내용에 따라 관련부서에 배분하여 반영여부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제도개선에도 반영하고 우수제안자에 대해서는 표창과 포상금을 수여한다.
공모 관련 사항은 이미 공고된 내용과 변함이 없으며 다만 공모기간만 1개월 연장이 된다.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안전혁신 마스터플랜은 일방적인 정부주도가 아닌 국민의 참여와 협조로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국민들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해 공모기간을 한 달 연장한 만큼 더 많은 국민께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진수 기자 ilyo77@ilyo.co.k
-
김지희 작가 ‘실드스마일’, 2022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 교과서 표지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08.30 20:38 )
-
한국화가 이철수 '우리강산 소나무' 개인전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04 11:08 )
-
그림으로 만나는 대자연, 서양화가 이영수 개인전
온라인 기사 ( 2024.10.14 1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