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추운 겨울에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미세먼지가 발생이 늘어 하루 2~3번 환기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하지만 차가운 날씨 에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여름에 비해 실내 미세먼지가 약 3배 이상 증가하게 된다.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환기만큼 중요한 것이 ‘습도유지’이다. 환기 후 건조해진 실내환경은 어린 아이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 노인들의 호흡기, 피부 등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습도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실내 공기를 적당한 습도로 유지시켜주는 가습기는 호흡장애, 질병을 예방해주고 건조한 환경을 쾌적하게 바꾸어주기 때문에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하지만 지난 2011년 발생했던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습기와 살균제 사용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
최근 엄마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써큐온’가습기는 상부 급수 방식으로 윗덮개를 열고 바로 물을 넣을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최대 2.5L 급수가 가능하며 15시간 이상 작동한다. 물이 닿는 부분을 직접 분리해서 씻을 수 있는 위생적인 구조로 되어 있어 세균번식은 물론 살균제 없이도 건강하게 습도유지가 가능하다.
2개의 노즐을 통해 360도 회전이 가능한 파노라마 노즐로 되어 있어 가정뿐 아니라 사무실, 커피숍, 도서관,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되며 청결함을 중요시하는 병원이나 산후조리원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가습기능과 함께 방향제 기능과 조명의 기능까지 동시에 하는 만능 가습기이다. 아로마 디퓨저 투입구가 별도로 있어 방향제 용도로 대체하여 쓸 수 있고, 7가지 컬러의 LED무드 등은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이루어져 손쉽게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