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다.물론 이 말은 눈의 건강과 소중함에 대해 강조하는 말이지만,건강적인면 뿐아니라 미적으로 눈이 우리 몸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눈의 모양과 크기, 형태에 따라 사람의 인상과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겨울방학이 다가오면 수능을 마친 고3수험생들과 졸업을 앞둔 예비 취업준비생들이 눈성형을 계획하고 성형외과를 찾는다.취업준비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눈성형은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 위한 눈매교정술이다. 눈매교정 눈성형이란, 눈을 뜨게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눈매가 흐릿하고 ‘졸려보이는’ 인상을 주는 눈을 교정하는 눈성형의 한 방법이다.
취업준비생 및 예비 대학생들이 많이 하는 눈성형 유형으로 안검하수도 있다.안검하수는 눈근육 보다는 이마의 근육을 이용해 눈을 뜨는 경우가 많아 이마에 주름이 지고 전체적인 인상이 변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 눈매교정술을 통해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의 관계자는“눈성형은 크기와 비율이 본인의 얼굴에 가장 자연스럽고 비율이 좋아야 예쁜 눈성형이라 할 수 있다”라며 눈성형의 자연스러움과 비율을 강조했다. 최근의 눈성형에서 아름다운 비율 찾기가 새로운 트랜드이며 자연스러운 부분절개법에 대한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원진성형외과는 양악수술 전담시스템, 안면윤곽수술 전담시스템, 가슴성형 전담시스템, 눈성형 전담시스템 등 체계적인 토탈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어 환자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최적의 대응을 가능케 했다. 현재 각 분야별로 19년 이상의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전문의가 개인맞춤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