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지난 달 ‘2014 대한민국 청년기업인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SG HealthCare(에스지헬스케어)가 화장품 OEM/ODM전문 제조업체 코스맥스와 협력을 통해 화장품 업계에 진출했다.
에스지헬스케어가 지난 12월, 론칭한 마유크림 ‘이화(梨花)에 월백(月白)하고’는 국내 화장품 제조 분야 Big2 기업 코스맥스가 생산하며, ‘마유(馬油, Horse oil)’ 함량이 10.560ppm으로 시중에 판매 중인 마유크림 가운데 가장 높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원료로 사용한 마유(홀스오일)은 제주도 말에서 추출한 것으로, 예로부터 마유는 주름, 기미, 주근깨를 다스리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는 화상,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도 널리 사용해왔다.
이화월백 마유크림의 경우 아데노신, 세라마이드, 알로에베라수 쉐어버터, 아르간오일, 올리브오일 등 피부 탄력과 보습, 보호에 탁월한 성분들을 첨가해 주름개선과 피부재생, 겨울철 아토피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함께 선보인 이화월백 마유 화이트닝크림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라마이드, 산자나무열매추출물, 보리지씨오일, 카카오시드버터, 코포아수씨드버터, 호호바씨오일 등을 함유해 건강하고 밝은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에스지헬스케어는 ‘이화에 월백하고’ 마유크림 홍보모델로 2014년 미스 춘향 미(美) 강아랑 씨를 발탁, 이조년의 시조에서 따온 브랜드 네이밍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 구입은 에스지헬스케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