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아름답게 외모를 가꿀 수 있는 헤어디자인학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교생 100% 취업률을 자랑하는 미용예술분야 특성화 학교인 비비에스(BBS)미용전문학교가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9일 비비에스(BBS)미용전문학교에 따르면 자체 헤어테크니컬센터를 보유하고 있어서 헤어디자인학과 재학생들에게 미용기술의 다양함과 실무 감각 습득으로 빠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방학마다 진행하는 방과 후 활동 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무료로 특강을 진행할 정도로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부분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이 학교 헤어디자인학과는 졸업과 동시에 헤어자격증 취득을 위해 이론은 물론 실습 수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헤어디자인학과뿐만 아니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총 4개의 미용학과를 통해 미용 특성화 전문학교로 33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학교는 현재 2015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신입생 선발 기준은 내신성적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1대1 면접을 통해 합격생을 선발한다. 입학 및 교육 과정에 대한 문의는 비비에스(BBS)미용예술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