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한국전 호텔제과제빵학과 파티쉐 학습 프로그램은 제과제빵관련산업의 직업군, 배움의 과정에서의 고민에 대한 조언, 다양한 학습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가 특강이 이뤄졌다.
또 한국전 호텔제과제빵학과의 학과장 서일문 교수의 블루베리 타르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수업을 통해 호텔제과제빵학과 입시 및 진로선택에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한국호텔전문학교 일일체험캠프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1년에 5회 이상 4년 동안 꾸준히 진행된 행사로 호텔외식과 조리, 식음료 분야의 전문인 직업체험특강에 3000 여명이 넘는 고교생이 방문하며 꾸준한 인기로 끌고 있다.
한국전 관계자는 “일일직업체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조금 더 실습환경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미래에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외식인이 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시해줄 수 있는 교육기관이 되고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호텔전문학교 일일체험캠프 프로그램은 일일특강 형태로 쉐프 체험, 파티쉐 체험, 바리스타체험, 바텐더체험, 호텔리어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한국전에서는 현재 미래의 파티쉐를 양성하는 호텔제과제빵학과의 신입생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신입생 모집요강과 전형안내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