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개편 오픈된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모습.
[일요신문] 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이 홈페이지를 고객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20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고객편의 중심’과 ‘신규기능 제공’이다. 더 빠르면서도 쉬운 홈페이지 이용을 위해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고객편의 위주로 개편했다.
우선 국내 항공사 중 가장 큰 예약 화면과 최저가 화면을 메인에 배치해 쉽고 빠른 예약이 가능토록 했다. 또 일반회원 및 우대프로그램 회원 여부에 따라 로그인 메인화면을 다원화해 맞춤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했다.
아울러 ▲항공권 예약 시 해당 노선의 여행정보 및 관련 이벤트 자동노출 ▲시스템 업그레이드 통한 홈페이지 속도 향상 ▲심플한 메뉴구성 및 가독성 향상 등 홈페이지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신규기능도 추가됐다. 여행 커뮤니티 ‘FLY&STORY’ 오픈으로 다양한 여행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한 번에 3장의 묶음 항공권을 특가항공권의 최대 65%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바스켓항공권(2월 오픈), 최대 50명까지 예약/발권이 가능한 단체항공권 예약 기능 등 기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됐다. 홈페이지 구매 고객의 편의와 혜택이 한층 높아진 것이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기 위한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리뉴얼 기념 퀴즈 이벤트는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관련한 퀴즈를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총 1,200명에게 에어부산 국제선 전 노선 항공권, 디지털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2월 28일까지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오타나 오류를 발견해 응모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