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편입영어에서 높은 적중률을 보이는 문제를 엄선해 학생들의 편입 성공률을 높이고 학교별 상이한 편입 전략에 맞춰 지속적인 피드백을 실시하는 등 학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이는 서울디자인전문학교만의 맞춤형 교육으로 기존의 교수 중심의 수업을 탈피한 방식이 높은 편입 성공률과 자격증 취득을 보장한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졸업 후 취업시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자격증을 위한 방학 무료 특강 커리큘럼 등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의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바탕으로 높은 취업률은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서울디자인전문학교의 오랜 노하우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타 학교와 구별된다. 특히 디자인 특성화 학교인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우수한 실무경험을 보유한 졸업생들이 해당 디자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후배들에게 1:1 실무조언을 실시하는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디자인 특성화인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편입, 취업 그 어느 곳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 이는 오랜 전통에서 비롯한 네트워크 때문”이라며 “전문 교수진과 선후배 네트워크는 서울디자인전문학교만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IT·디자인의 중심지인 구로디지털단지 부근에 위치해 지역을 대표하는 디자인 명문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가산대로에 자리 잡은 서울디자인전문학교의 행보는 향후 디자인 분야의 허브(hub)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서울디자인전문학교에서는 건축디자인학부, 디자인학부, 광고학부, 게임학부, 만화학부 등 5개 학부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과별 지원 문의 및 원서접수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