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김샘학원.
오는 2월 24~25일 경북 영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2015 전국김샘영재캠프’는 대구직영캠퍼스와 전국의 김샘학원 재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예비 초등학교 4학년생부터 중학교 3학년생 가운데 김샘학원의 최상위 레벨반인 K레벨 이상의 재원생이 참가하며 상위권 학생들에게 강력한 학습목표 및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샘학원에 따르면 매 시즌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전국김샘영재캠프는 비슷한 목표와 실력을 갖춘 학생들이 서로의 꿈과 비전을 공유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탐색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전국김샘영재캠프 역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전국에서 모인 수학 영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전국김샘수학경시대회’는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수학공부에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진학지도 멘토링과 특강 시간도 주목할 만하다. 진학지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특목고, 자사고 및 명문대에 진학한 선배들과 만나 스펙관리 노하우와 대학 및 학과 선택의 기준 등 실질적인 학습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막연하게 느끼기 쉬운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자세히 설명해 자기주도학습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프장 인근의 소수서원과 선비촌 등을 방문해 선비정신을 직접 느끼고 자신의 꿈과 포부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김샘학원 관계자는 “매년 전국김샘영재캠프를 통해 많은 재원생들이 새로운 학습 목표와 동기부여를 갖게 되고 실질적인 학습 노하우를 배우고 있다”면서 “겨울방학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싶은 상위권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캠프”라고 말했다.
전국 수학 영재들의 진검 승부장이 될 김샘영재캠프 참가 신청은 전국 김샘학원 캠퍼스 상담실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