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호서전문학교.
국내 관광산업의 활발한 성장과 함께 대한민국의 관광산업규제 완화 및 다양한 관광프로그램 활성화로 국내에 많은 호텔이 생겨남에 따라 관광산업의 다양한 직종군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서울호서 주1일 학사학위과정은 이러한 관광산업시장이 인재를 필요로 하는 시점에 15년 연속 100% 취업률을 자랑하며 국내외 관광산업에 다양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주1일이라는 장점으로 현재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관광산업으로 이직을 생각하거나 학기 중 취업을 원하는 학생 모두, 교수가 직접 취업목표를 달성시키고 있어 직장인 혹은 빠르게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인기학과로 부각 받고 있다.
서울호서의 주1일학사학위과정은 관광산업의 단순서비스직이 아닌 전문적 지식이 필요로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관광통역안내사, 텔레마케터, 국외여행인솔자 등의 전문직종군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외 최고의 교수진뿐만 아니라 맞춤형 실습실을 구축해 실무형 학습을 통한 학위취득과 동시에 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호서 주1일 학사학위 과정은 현재 관광경영학과를 비롯해 미용학과, 식품조리학과, 실내디자인학과. 오라클DB학과 등 5개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교수 면접을 통해 학생의 열정 및 잠재능력만을 평가해 2015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