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디자인전문학교.
디자인산업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는 디자인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인 서울디자인전문학교가 주목 받고 있다. 우리 사회에 모든 분야에 디자인 요소가 가미되고 디자인 분야가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 관계자는 “정시 추가모집 기간에는 타 학교에 합격하지 못한 학생뿐만 아니라 성적에 맞춘 진학을 선택했던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위해 적성을 찾아 진로의 방향을 바꾸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의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방학기간을 통한 학과 교수의 자격증 특강과 학교에서 전액 지원하는 한학기 무료 어학연수 등의 커리큘럼과 함께 취업과 편입을 위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컴퓨터디자인학과, 웹디자인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학과, 건축디자인학과, 가구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영상디자인학과, 제품디자인학과, 만화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일러스트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디자인학과, 캐릭터디자인학과 총 17개 학과로 이루어진 디자인학부, 건축디자인학부, 게임학부, 광고학부, 만화학부 5개 학부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 정시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비실기 전형으로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전공 교수와의 인ㆍ적성 및 전공 심층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과별 지원 및 원서접수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