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우수 공무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 조윤길 옹진군수.
[일요신문]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일 군청 효심관에서 조윤길 군수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이날 직원훈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재정 균형집행 철저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 사업 적극 발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훈훈한 설날맞이 분위기 조성 △해빙기 재난취약 분야 안전관리대책 추진 △전력 수급난 극복을 위한 에너지 이용 효율화 추진 등을 지시했다.
특히 주민 일자리사업, 대규모 시설사업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에 대한 조기발주 및 집행으로 최종수혜자인 민간에게 자금이 실제 집행될 수 있도록 중점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역의 특성을 살리는 양질의 일자리와 소득증대사업을 더 만들어 노인과 청년층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골고루 돌아가도록 사업비를 면별로 공정하게 배정하고 선발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 등 지도에 철저를 지시했다.
아울러 설날을 맞아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세우고 경제적 문제와 외로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도 세심한 주의와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위문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는 2014년 한 해 동안 민원사무처리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 4명에 대한 표창을 실시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