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과정은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토요일 주 1회 수업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다. 이수 가능한 과정으로는 경영학, 사회복지학, 상담심리학이 있으며 일정 학점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중앙대 평생교육원을 통해 얻은 학사학위는 일반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와 같다. 또한 졸업자들은 졸업증명서를 발급받고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편입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특히 경영학 과정은 타 대학의 평생교육원보다 15주 단축된 기간인 단 2년 과정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과목 8주 출석+4과목 23주 출석+1과목 원격 병행, 4과목 15주 출석+3과목 원격 병행의 두 가지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또 사회복지학, 상담심리학은 총 2년 15주 간의 과정을 이수하는 방식이다.
중앙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문대 졸업 후 국내 S중공업에 근무 중이던 A씨는 본인의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자 중앙대 평생교육원 직장인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에 진학해 학업에 몰두한 결과, 세계 최고의 영국 해양전문대학원인 ‘OST-SCHOOL’에 진학할 수 있었다”면서 “또 중앙대 평생교육원 주말과정을 졸업한 후 국내 유명 대학원에 진학한 인원도 60여명에 이른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