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
항공교육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건 현장과 같은 실습환경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김포에 위치한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는 모형항공기나 모형엔진이 아닌 실제 운항되는 항공기를 이용한 실습을 하고 있으며 학교 자체적으로 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어 심도 있는 실습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이용해 김포공항을 실습장으로 체험식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취업 후 바로 취업 현장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만들겠다는 학교의 교육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는 글로벌 취업시장에 발맞춰 세계 어디든 취업이 가능한 글로벌 항공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해외인턴쉽 및 해외취업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그 외에도 토익강좌를 개설해 외국어 능력 향상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과 후 자격증 취득 특별반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운 시점에 우리 학교만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실습환경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줄 것”이라며 “국내외 항공사 및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및 교류를 통해 높은 취업률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는 학교 자체적으로 보유한 실제 항공기로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항공 교육을 받고 있다. 그 결과 미국 기업 제너럴일렉트릭에 취업한 항공정비과정 심민섭 학생을 필두로 다수의 학생들이 국내외 우수기업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항공전문학교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정비(해외취업과정), 항공기계정비, 항공시스템전자정비, 항공정비부사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