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이들에게 호두과자 선물세트를 추천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떻게 호두과자를 명절선물로?”라고 의아심을 품기 마련이지만 내용을 알고 보면 이만한 명절선물도 없다는데 동의하게 된다.
우선 호두를 비롯한 견과류는 현대인의 대표적 질병인 스트레스 완화에 꼭 필요하다. 호두,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의 견과류와 호박씨 등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중 호두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아몬드와 캐슈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해준다. 견과류만 먹어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셈이다.
견과류 중 유일하게 호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는 염증을 완화하거나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특히 호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도 견과류 중에서 가장 많아 심장질환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학화호두과자(대표 조인호)는 이런 영양만점의 호두를 맛 좋은 과자로 만들어 보급한 호두과자의 원조 격이다. 지난 1934년 설립돼 올해로 81년이라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변치 않는 맛과 안전 먹거리에 대한 굳은 신념으로 수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한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일찌감치 인터넷 주문을 받고 당일 제조한 호두과자를 익일 배송하는 시스템을 두고 있어 천안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호두과자 세트는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정성스러운 포장까지 더해져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학화호두과자에는 인공감미료가 포함되지 않았지만 불에 완전히 구운 것이라 개봉 후에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냉장 보관 하다가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우면 더욱 맛이 뛰어나다”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고, 가격 부담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명절선물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학화호두과자 선물세트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