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이엇게임즈 홈페이지 캡쳐
[일요신문] 롤점검이 완료됐다.
롤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는 26일 오전 6시부터 7시 22분까지 롤점검을 진행했으며 예고했던 종료시간시간 보다 롤점검이 일찍 마무리됐다. 이번 롤점검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는 롤 5.4 패치를 적용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5.2 패치에서 ′죽음불꽃 손아귀′를 삭제한 이후 계속해서 마법사 챔피언들에 관련된 변경이 진행되고 있다.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된 후로도 챔피언들의 승률에는 대부분 큰 변화는 없었다. 하지만 모데카이저나 베이가처럼 심각한 정체성 위기를 겪는 챔피언도 있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5.4패치에서는 렝가, 리산드라, 신드라, 아지르, 자르반 4세, 잔나, 제라스, 질리언, 카사딘, 카타리나, 칼리스타 등 여러 챔피언들에 대한 조정이 이뤄졌고 최근 리그에서 잘 사용되는 챔피언들도 있어 향후 판도에 꽤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세 번째 ′초월급 스킨′인 ′DJ 소나′가 출시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DJ 소나′는 무려 19개월 만에 출시된 초월급 스킨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2일 오후 5시까지 약 25% 할인된 2450RP에 판매한다. 할인 기간 이후엔 정상가인 3250RP에 판매된다.
또 이번 롤점검을 통해 적용된 5.4 패치에서는 북미 대륙에서 출시됐고,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존재를 알렸던 신규 챔피언 ′바드′의 적용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윤영화 온라인 기자 yun.layl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