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에 돌출입 교정은 수술보다 신속한 회복기간을 보이고, 안전한 교정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수술을 대신할 방법으로 손색이 없다. 잇몸 돌출 교정 효과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요즘에는 돌출입이더라도 교정의 방법을 먼저 고려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센트럴치과 강남점(원장 권순용)은 킬본(A-point)돌출입교정을 통해 수술없이 안전한 교정치료를 진행해 호평을 받고 있다. 돌출입 개선에 평균 1년이라는 짧은 기간이 소요되고 치아뿌리가 짧아지거나 잇몸뼈가 내려앉는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킬본(A-point)돌출입교정은 센트럴치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맞춤형 교정장치를 이용해 돌출입을 해소한 후 일반 교정장치로 치아배열 및 맞물림을 교정하는 원리다. 이 때 킬본(A-point)돌출입교정 장치는 돌출된 앞니 6개와 양쪽 어금니 3개씩 총 12개의 치아를 설측교정해 치아를 이동시킨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다 보니 교정시 나타나는 통증을 최소화시키고 티 나지 않는 교정을 가능하게 한다.
센트럴치과 측은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의 ‘5S’로 불리는 다섯 가지 교정 포인트를 제시했다. 먼저 킬본(A-point)돌출입교정은 전문성이 녹아있는 ‘학문적(Scholarly)’인 방법이다. 이 교정술은 세계 설측학회에서 발표해 주목 받은 바 있고 경희대학교 교정과 공동연구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교정과 Gerald Nelson교수, St. Louis University 교정과 김기범 교수 공동 연구를 통해 학문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국제 특허를 출원한 ‘특별한(Special)’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돌출입이 약 1 년 만에 해소 되는 빠른(Speed) 교정(급속교정)이 가능하고 치아안쪽에 교정장치가 부착되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 ‘비밀(Secret)교정’을 추구하며 수술 없이 안전한(Safety) 교정을 유도한다.
센트럴치과 강남점 권순용 원장은 “킬본(A-point) 돌출입 교정은 치아 돌출, 잇몸 뼈 돌출, 위턱뼈 돌출, 거미스마일(Gummy Smile,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현상) 등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