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동엽.
이동엽은 “개그맨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면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지만 요리기술은 노후 대비에 있어서 가장 알맞은 재테크 수단으로 생각한다”며 “한식조리, 양식, 일식, 제과제빵 등 다양하게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 조민선 원장은 “최근 연예인들이 요리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문의전화가 늘어나고 있다”며 “학원에서는 실전수업을 통해 자격증 취득,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요리학원은 현재 탤런트 김예분, 선우림, 영화배우 양은용, 개그맨 이동엽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입소문을 타고 입학해 한식에서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소화하며 자격증 취득과 창업, 취미를 위해 수강하고 있다.
양은용은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미국호텔협회 미국바리스타 자격증, 국내호텔 서비스사 자격증 등을 취득, 전문 커피바리스타에 도전할 예정이다.
탤런트 김예분 역시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과정을 수강한 뒤 카페디저트, 케이크, 초콜릿 등의 과정까지 진행할 정도로 열의가 높다. 연예인들은 주로 서울요리학원에서 커피바리스타 과정, 제과제빵과정, 양식, 에그타르트까지 다양한 과정을 배우고 있다.
특히 서울요리학원은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지정시험 검정장으로 전격승인을 받음으로써 연습한 강의실에서 실기시험을 치를 수 있고 커피를 배우고 배운 곳에서 바로 시험합격까지 가능한 전문 바리스타 육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커피바리스타과정 뿐만 아니라 베이커리과정을 통해 바리스타에게 필요한 것들을 한곳에서 모두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로스터 커피전문가, 카페컨설턴트, 바리스타 트레이너 등 다양한 커피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과정이 열려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