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패션에 대한 상품기획부터 관리까지 패션에 대한 마케팅부분을 담당하며 소비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파악해 패션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감각과 능력을 향상시킨다.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78년 패션교육노하우를 살린 실무 위주에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뛰어난 실력의 패션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미국 디자이너 출신 교수의 원어민 디자인 강의, 유명 강사 특강, 체계적인 현장실습, 포트폴리오 제작 수업 등을 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유학반을 통한 해외인턴십 진출, 취업지원 등 집중관리형 패션인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방학을 활용한 연수, 졸업 후 인턴십 및 해외취업정보를 제공해 글로벌 패션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디자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 등을 통해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취업연계에 많은 신경을 쓸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패션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각 분야에 적합한 활약을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는 것이 학교의 기본 취지다. 타기관보다 퀄리티가 높은 교강사 시스템 구축, 전문 프로그램 개발, 선배 디자이너들과의 소통을 통해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학교의 목표”라고 말했다.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2015학년도 패션비즈니스학과 신입생 추가모집은 수능과 고교 내신이 반영되지 않고 면접 80%, 잠재 능력 평가 20%를 기준으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