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
[일요신문]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지난 5일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은 학교 및 학과 생활에 대한 안내와 학장을 비롯한 교수 소개 및 축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오크밸리에서 1박2일간의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소화했다.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에 의한 교육기관이다. 실제 필드에서 일했던 경험을 가진 패션디자이너, 패션비즈니스 교수진과 실무중심 교육으로 구성된 커리큘럼, 팀 프로젝트를 통한 실제 업무능력의 향상을 위해 담당 교수들이 1대1 멘토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오리엔테이션을 기점으로 새로운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인재들을 위해 패션업계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프로페셔널 한 교육을 최선을 다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수업의 약 70-80%를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며 학과별로 실무에 맞는 실습을 통해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 전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우는 실무 위주의 수업은 학생들이 취업을 한 후에 더 빛을 발하게 된다.
현재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 추가 모집기간이며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