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해변에서 북쪽으로 해안가를 따라 가다보면 자그마한 영진항이 내려다 보이는 곳.
커피의 장인 박이추 선생이 운영하는 보헤미안 커피숍 바로 옆에 이색적인 예쁜 잠자리 펜션 ‘SCENIC(시닉)94’가 있다.
시닉94는 건축주의 앞선 마인드와 건축가의 솜씨가 어우러져 2013-2014년 강원도가 선정한 제16회 경관우수 건축물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쪽으로는 영진 바닷가를 서쪽으로는 500년 된 거송이 둘러싼 곳에 자리한 모던 럭셔리한 커플 및 가족 스파펜션이다. 바다를 향한 큰 창을 통해 잠자리에서 밤바다의 고기잡이 배들이 불빛과 동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보헤미안 박이추 선생의 핸드 드립커피를 맛보고, 원두 로스팅 향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노송의 가지를 스치는 바람소리, 밤하늘의 별,
항구에서 불어오는 바다 내음을 따라 언덕길을 걸어 내려가면 싱싱한 회와 조개구이, 대게찜 등의 해산물을 맛 볼 수 있음은 물론 주문진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건물 뒤의 아름드리 소나무 세 그루는 솔향을 풍기며 연인들의 사진속에 함께한다. 건물 사면 모두의 풍경이 벽과 창문이라는 프레임을 거쳐 색다른 느낌을 주는 또 하나의 그림이 된다.
일층에 마련된 시닉베이 카페에서는 강릉지역 화가들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다. 널찍한 마당은 문화예술 공연의 장으로 뮤직 페스티벌과 공연도 열수 있어 자연과 어우러지고 문화와 함께 하는 ‘펜션에서의 하룻밤’을 보낼수 있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제트스파도 준비돼 있다.
강릉펜션의 앞자리 시닉94의 또 다른 장점은 이곳에서 묵은 뒤 동해안 어느 곳이던지 여행하기 편리하다는 것. 경포대 소금강 오죽헌 선교장 초당 두부마을과 허균 허난설헌 생가터, 안목커피거리 정동진, 강릉 바우길, 대관령양떼목장 묵호 논골담길 등 동해 삼척등 남쪽과 횡계등 내륙으로의 여행이 가능하다.
북쪽으로는 주문진항 하조대 남애항 소돌항 아들바위공원 휴휴암 낙산사 설악산 건봉사 통일전망대를 향하면서 아름다운 동해안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또 경포해수욕장 사천해수욕장 순굿해수욕장 연곡해수욕장 영진해수욕장 주문진해수욕장 하조대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등 동해안 해안에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강릉스파펜션 ‘시닉94 ’의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홉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최원석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