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청년 실업률이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됨에 따라 대학 진학에서도 ‘명문대’ 보다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졸업 후 바로 취업으로 이어지는 전문학교와 학과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승무원관련학과’들의 관심이 뜨거운데 최근 국내 대형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서 신규 항공기 도입과 취항 노선의 확장으로 객실 승무원 채용을 예년보다 50% 이상 확대하여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승무원 취업의 지름길이라 불리는 2년제, 4년제 항공운항과의 입시 경쟁률은 올 해도 변함없이 치열할 전망이다.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졸업,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 10년 경력의 입시전문가 홍승미 원장 (현 크루팩토리 원장)은 “경쟁률은 매년 높아지는데 입시에 대한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가 없어 많은 수험생들이 입시 준비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때문에 승무원 학원의 도움을 받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학원생 모집에만 치중하여 몇 해간 누적된 합격생 수를 매년 배출된 합격생인 것처럼 홍보하는 학원들에 현혹 되어 입시에 맞춘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시간을 허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대학입시와 진로에 대한 중대한 결정이니 만큼 강사와 교육수준, 합격률과 관리적인 측면을 꼼꼼히 따져보고 서울 강남 스튜어디스학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항공운항과학원 선택을 하기에 앞서 입시 설명회에 참여해 전반적인 승무원관련학과들의 입시 동향을 파악하고 전문 입시강사를 통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받아보기를 권했다.
인하공업전문대와 한서대 항공관광학과를 비롯 스튜어디스학과 대학은 전국에 2014년도 39개에서 현재 50여 곳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스튜어디스학과들의 입시는 성적 보다는 면접의 비중이 60%이상 평가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각 학교별로 차이를 보이는 면접 방법에 대비해 목표하는 대학을 정하고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런 만큼 입시설명회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 대부분의 승무원학원에서 개최되는 설명회는 회원모집을 위한 단발성 설명회가 진행되며 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승무원과외식 소수정예 수업으로 2015년도 대학입시에서 강남지점 92.6%, 인천지점 93.37%로 매년 90%가 넘는 놀라운 합격률을 기록하는 등 대학입시 명문으로 유명한 크루팩토리 항공승무원 학원에서는 2016년도 대학입시에 대비한 ‘정기 입시특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크루팩토리의 대학 합격률 1위인 이영미 부원장(아시아나항공승무원 12년경력)의 4월 승무원체험교실, 5월 인하공업전문대학 출신 홍승미 원장(대한항공승무원 10년경력)의 2016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6월 항공관련학과 현직교수를 초빙해 실제 면접의 평가기준을 알아볼 수 있는 특강으로 정기특강이 계획되어 있다.
4월부터 시행되는 정기 입시특강은 서울(강남) 승무원학원 본원 크루팩토리에서 진행되며 정기 특강을 통해 승무원학과들의 입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대학 진학에 성공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특강의 세부일정은 크루팩토리 서울본원 홈페이지 혹은 인천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