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어려워지는 경기,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시기와 맞물려 소자본 창업시장은 더욱 활성화 되고 있다. 이에 두 마리 치킨 브랜드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에 특화된 프랜차이즈로 주목 받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담당자는 “두 마리 치킨이라는 아이템과 배달전문 매장이라는 특성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특화된 업종으로 기존 한 마리 위주, 고급스러운 외관의 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치킨 전문점 사장님들로부터 브랜드변경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두 마리 전문’과 ‘배달 전문’ 치킨 브랜드로 14년간 전국 300여 매장을 성공적으로 지역상권에 안착시켰고 “특히 신규, 브랜드 및 업종 변경을 가리지 않고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없는 3無 정책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점이 인기의 요인”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기 걸 그룹을 꾸준히 모델로 발탁하여 가맹점 홍보물, 판촉물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신규 매장의 인지도를 높이고 배달앱 3개월 무료 등록 지원, 본사에서 직접 SNS를 통한 오픈 이벤트 지원을 하고 있어 신규 창업자들이 오픈 초기부터 자연스럽게 지역사회에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가격거품을 제거한 소자본 치킨창업의 대표주자 티바두마리치킨의 체계적인 창업 지원내용은 티바두마리치킨 홈페이지 및 본사 대표 창업문의 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