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RS.
최근에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와 얼굴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술들은 환자들의 피부 상태에 따라 치료 횟수가 다르지만 보통 3~4주 간격으로 5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술 후에는 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또 자칫 무리한 시술로 인해 색소침착 현상이 악화되거나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전 꼼꼼하게 병원을 선택하고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하에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시술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잡티 및 여드름흉터 제거 방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집에서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나 여드름흉터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재생효과가 뛰어난 EGF가 함유된 화장품 세트를 눈 여겨 볼 만하다. 특히 미백기능이 있는 EGF화장품 세트는 색소침착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주는 효과가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를 환하게 가꿔주고 손상된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주는 이지에프 화장품 세트 중에서는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브랜드의 EGF 슈퍼 바머 세트가 유명하다. 이 화장품 세트는 이지에프 슈퍼 바머 수더 데이와 나이트, 세럼과 아이세럼, 크림으로 구성돼 있어 여러 가지 화장품을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세트 하나로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할 수 있다.
EGF 슈퍼 바머 세트는 피부 속 수분을 듬뿍 채워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우수한 미백 성분이 들어 있다. 이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잡티개선에 이만한 화장품 세트가 없다’, ‘예민한 민감성피부에 딱이다’, ‘편안하면서도 순하게 사용하기 좋다’ 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기미와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나 깊게 패인 여드름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비용이나 부작용 문제가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미백 및 재생효과가 뛰어난 화장품 세트를 꾸준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